갤럭시S8 구매, 언제 어떻게 하는 것이 혜택?

입력 2017-03-29 08:25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공개와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 사이에선 더 싼 값에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관심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체험 코너를 운영하고, 7일부터 11일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갤럭시노트7을 예약 판매할 때 약 40만원 상당의 고가 프로모션을 했다.

예약 구매자에게 19만8천원 상당의 스마트밴드 `기어핏2`와 10만원 상당의 삼성페이 이벤트 몰 마일리지 쿠폰을 주고, 10만원 상당의 액정수리비용까지 지원하는 등 물량 공세를 했다.

갤럭시S8 예약 구매에 따른 혜택은 갤럭시노트7 때보다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앞서 LG전자가 경쟁작 G6를 예약 판매하면서 약 4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이번에도 기어핏2에 준하는 스마트 기기를 제공할 전망이다. 지난달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한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VR 위드 컨트롤러` 등이 거론된다.

이동통신사들도 나름대로 가입자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을 내놓을 전망이다.

신용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매달 수만 원을 청구 할인하는 제휴 카드, 30개월 약정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18개월 후 반납하면 잔여 할부금 부담 없이 신제품을 새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사은품으로 마이크로 SD 카드 등을 줄 수도 있다.

이런 혜택을 고려할 때 갤럭시S8으로 마음을 굳힌 소비자라면 제품을 예약 구매하는 쪽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다만, 기기 변경(기변)이 아닌 번호 이동(번이)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갤럭시S8 정식 출시 후 이통사 간 경쟁 추이를 살펴보며 구매 시점을 저울질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번호 이동을 할 때 지급되는 불·편법적인 추가 지원금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출시된지 불과 보름 남짓 지난 G6는 최근 10만원대 가격에 판매되기도 했다. G6 출고가가 89만9천800원에 달하므로, 예약 구매 시의 각종 혜택보다 더 많은 금액을 할인한 셈이다.

갤럭시S8이 잇단 발화 사고로 조기 단종된 갤럭시노트7의 후속작인 만큼 시장에 출시돼 품질이 어느 정도 검증이 된 다음 구매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