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코스닥 상장위한 증권신고서 제출‥8월초 상장

입력 2017-06-23 10:00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이사 배복태)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절차에 착수했습니다.

데이타솔루션의 공모 주식수는 4,600,000주이며, 공모 예정가는 2,700원 ~ 3,300원(액면가 500원)입니다.

공모예정가를 바탕으로 한 공모예정금액은 124억원 ~ 152억원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은 IT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인 오픈에스앤에스와 예측분석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구)데이타솔루션이 2016년 합병해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구)데이타솔루션은 지난 20여년간 IBM의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인 SPSS와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인 Modeler를 국내에 공급해 왔으며, 다양한 컨설팅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형 데이터 기반의 예측 분석컨설팅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오픈에스앤에스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검색엔진 XTEN(엑스텐)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BigStation(빅스테이션)을 통해 행정안전부, 대법원 등 주요 공공 및 금융기관의 시스템 통합사업을 수행해 온 회사입니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의 인프라부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빅데이터 기반의 예측분석 솔루션까지 데이터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됐습니다.

최근 기존 산업과 IT가 융복합된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며 데이터의 저장 및 관리와 이를 활용하는 능력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데이터분야의 토탈 솔루션ㅇ르 제공하는 데이타솔루션이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이란 기대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의 지난해 매출은 1,008억원원 영업이익은 39억원입니다.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는 "당사는 데이터 산업의 인프라 구축 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 이를 활용하는 예측분석 솔루션 기반을 모두 갖췄다" 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융복합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데이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솔루션은 다음달 18일과 19일 수요예측을 거쳐 24일과 25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 한 후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