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 마이웨이’ 안재홍, 그는 어떻게 현실남친 김주만이 됐나

입력 2017-06-27 10:11  




‘쌈, 마이웨이’ 안재홍이 아닌 김주만, 상상할 수도 없다.

KBS2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를 통해 배우 안재홍이 보여주는 변화가 반갑다. 안재홍은 6년째 연애 중인 현실 남친 김주만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더할 나위 없이 현실적인 장수커플의 모습을 그려내며 안방극장의 공감을 끌어내는 안재홍은 어떻게 김주만이 됐을까.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체중 감량이다. 안재홍은 김주만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했다. 배우로서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안재홍은 체중 감량을 통해 이미지부터 전과 다른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현실 직장인의 모습도 김주만이 되는데 한몫 했다. 김주만은 늘 “과장 달면”을 입에 달고 사는 드림 홈쇼핑의 영업직 대리다. 현실 직장인으로 완벽히 분한 안재홍에게 이전에 보여주던 어리숙함은 없다. 매번 완판을 이루어내는 홈쇼핑계 신화, 김주만의 모습만 남아있다. 세세한 부분까지 살리기 위해, “대리 직급을 맡고 있는 직장인 친구들에게 회사생활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는 안재홍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다.

또한 안재홍은 로맨스까지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영역을 확장했다. 달콤쌉싸름한 안재홍표 로맨스를 구축한 것. 안재홍은 6년 장수 커플의 깊은 로맨스를 소화, 대중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넘어섰다. 그는 때론 진중하게, 때론 설레게, 현실 어딘가 존재할 법한 현실 남친 모습 그대로를 표현하며 시청자가 극에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바로 안재홍의 연기다. 안재홍은 단단한 내공으로 다채로운 연기를 펼치고 있다. 특유의 현실감 넘치는 능청스러운 연기는 물론, 연인에 대한 권태로움, 복합적인 감정연기까지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김주만이 얄미워도 시청자가 결코 맘껏 미워할 수 없는 것은 안재홍이기에 가능했다.

안재홍은 이렇게 김주만이 됐다. 김주만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안재홍의 바람대로, 그는 매회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를 울고 웃게 만들고 있다. ‘쌈, 마이웨이’가 중반부에 접어든 가운데, 앞으로 안재홍이 그려낼 깊고도 현실적인 로맨스와 함께, 그가 어떤 연기로 시청자를 즐겁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KBS2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