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17’ 김세정, 국민 심쿵녀 등극

입력 2017-08-09 08:48  




김세정이 ‘학교 2017’에서 영화같은 명장면을 완성하며 역대급 설렘을 선사했다.

김세정(구구단 세정)은 지난 8일 밤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학교 2017’ 8회에서 갑자기 내린 비로 인해 교내 거목 아래에 몸을 피하는 장면에서 라은호만의 순수하고 해맑은 모습을 화면 가득히 채우며 생기발랄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아 ‘국민 심쿵녀’에 등극했다. 특히 가방으로 비를 막아주던 김정현과의 진한 눈맞춤에 이어 몰아친 키스 1초 직전의 상황으로 설렘을 자극했다. 김세정은 앞서 ‘설렘 지수’ 상승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어 이날 방송을 통해 차세대 로맨틱 코미디 여주인공으로서 성장 가능성을 제대로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교 회장이자 전교 1등인 송대휘(장동윤 분)가 교내수학경시대회 수상을 위해 교무실에 침입했던 범인임을 밝히는 양심고백이 비중 있게 다뤄졌다. 송대휘를 대신해 징계 대상자가 된 라은호(김세정 분)와 현태운(김정현 분)은 누명을 벗고 제자리를 찾아갔다. 특히 과거 송대휘의 절친이었으나 현재 악연인 현태운은 친구의 양심선언에 놀라워하며 멋진 정의 실현에 차갑게 얼었던 우정의 마음을 서서히 녹였다.

이날은 특히 영화 속 한 장면같은 ‘학교 2017’의 역대급 로맨스 엔딩씬이 탄생됐다. 정의의 수호자 ‘X’이자 허물없는 남자 친구 사이인 현태운과 그에게 조금씩 떨림을 느끼는 라은호의 초밀착 장면. 두 사람의 풋풋한 감정이 빗 속 진한 눈맞춤과 첫키스 직전의 순간에 담겨져 강렬한 떨림을 선사한 것. 라은호 특유의 발랄하고 상큼한 매력이 자신의 감정을 확신하지 못하는 ‘차도남’ 현태운의 마음을 일순간 무장해제시켜 이를 바라보는 시청자도 가슴이 내려앉을 정도로 설렘을 느꼈다.

시청자는 ‘무한 긍정녀’ 라은호의 매력을 100% 표현 중인 김세정이기에 가능했던 설렘이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김세정은 어떠한 시련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무한 긍정녀’ 라은호 역을 맡아 고교생의 설렘마저 자극하는 달달한 로맨스 연기로 연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된 이번 빗 속 눈맞춤 장면에서도 순도 100% 미소와 상큼한 매력을 내세운 ‘설렘 유발’ 특기가 발동돼 ‘설렘 장인’의 면모를 이어갔다. 입을 맞출 듯 가까워진 두 사람이 첫키스를 이뤄내고 온 시청자가 바라는 ‘은호 태운’ 러브라인을 형성할지 향후 극 전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이날 김세정은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부녀 감정신을 표현하며 노력파 배우로서 한층 성장했음을 보여줬다. 부친 라순봉(성지루 분)을 대신해 할 말을 한다거나 속내를 헤아리는 든든한 ‘효녀’ 라은호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은 것. 딸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일도 어렵지 않다는 부친의 말에 눈물을 삼키는 감정 절제 연기로 장면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한편, 가슴 떨리는 로맨스 연기로 ‘국민 심쿵녀’에 등극한 김세정이 출연 중인 ‘학교 2017’은 이름 대신 성적이 우선인 학교로부터 소외당한 문제아들이 날리는 통쾌한 청춘 액션 코믹 로맨스 물로 매주 월, 화 밤 10시 KBS2를 통해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