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愛 빠지다. '삼천포 예미지', 개발호재 많고 남해바다 조망까지

입력 2017-08-22 10:47  



대규모 개발호재는 부동산 시장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특히 최근처럼 장기간 이어진 저금리 기조로 부동산 투자에 높은 관심이 집중된 상황에서 개발 재료 하나만으로도 투자의 열기를 지필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분양시장도 개발호재가 내재된 곳 위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거지의 가치가 오를 것을 기대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수요까지 밀려들고 있어서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의 경우, 다양한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지역 인구 유입과 상권 발달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면서, "지역 가치가 상승하면서 집값도 덩달아 오르기 때문에 개발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개발호재 많은 경남 사천에 `삼천포 예미지` 9월 분양
이러한 가운데 항공국가 산업단지 조성, 신항만 개발 등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경남 사천에 9월 신규 분양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금성백조주택은 경남 사천시 동금동 20-4, 38-1번지 일대에 짓는 `삼천포 예미지`를 9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1층, 7개 동, 총 617가구로 지역내 초고층 아파트로 조성된다.

사천시는 오는 2020년까지 삼천포 신항 및 항공 국가산업단지 개발 등이 진행되고 있어 지역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산업 국가산업단지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한 국내·외 40여 개 연관 제조업체 및 연구기관들이 들어선다. 산업단지가 완공되면 20조 원의 경쟁 유발효과와 약 5만8000여 명의 고용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상남도는 9090억원을 투입해 2020년까지 경남 사천시 향촌동 일대에 삼천포 신항만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항만물류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 반경 1km안에서 누리는 뛰어난 생활 인프라
`삼천포 예미지`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삼천포 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 생활 인프라가 매우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용궁수산시장 등이 위치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사천경찰서, 119안전센터, 주민센터, 서울병원, 제일병원, 삼천포터미널, 삼천포 신항, 삼천포항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도보권 거리에는 노산초, 문선초, 삼천포여중, 삼천포중앙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어 자녀의 교육환경 역시 뛰어나다. 이밖에 삼천포종합운동장,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체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삼천포 예미지`의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각산, 와룡산, 통창공원, 노산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 일부 세대에서는 단지 남측의 남해 바다도 조망할 수 있고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는 남일대 해수욕장도 위치해 있다.

■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건설명가 금성백조주택의 혁신설계
단지 설계에도 차별화를 뒀다. 동간 거리를 최대 62m로 설계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했다. 여기에 모든 동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해 쾌적성을 높이고, 저층 세대 사생활 보호에 신경을 썼다.

또한 삼천포 지역 내 최초·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내 조성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상에는 주차장을 최소화해 중앙공원, 어린이놀이터, 패밀리가든 등을 설계하고, 전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삼천포 예미지`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사천시 용강동 768번지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