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안 생리대, 논란부터 환불-소송까지...왜 이지경까지 왔나

입력 2017-08-24 10:46  


‘깨끗한 나라’의 릴리안 생리대에 대한 환불조치에도 불구하고 여성 네티즌의 집단 소송 움직임이 포착됐다.
`릴리안 생리대`의 부작용 피해 소송에 참여하겠다는 소비자들은 지금까지 8400명에 이른다. 여성시민단체에 접수된 피해 사례도 3000건에 달한다.
깨끗한 나라 측이 릴리안 생리대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발표에도 불구하고 여성 네티즌이 이 같은 움직임을 보이는 이유는 그들의 태도 탓이다.
당초 깨끗한 나라 측은 릴리안 생리대의 부작용 사례가 줄을 잇고 논란으로 번지자 자사 홈페이지에 자신들의 생리대는 식약처에서 검증받은 깨끗한 생리대라고 강조했다.
이후 식약처는 해당 업체에 대한 품질조사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그럼에도 깨끗한 나라 측은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식약처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부했다.
그러다 논란이 거세지자 환불조치를 한 것으로 실제 피해를 입은 네티즌은 물론 피해를 입지 않은 네티즌까지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은 “syo0**** 저도 릴리안 초흡수, 딸과 함께 쓰고 있습니다. 단체소송 어떻게 해야하나요?” “n911**** 생리불순, 생리일수 단축, 무월경, 부정출혈이 하도 이상하다 생각했지 하다하다 생식기에 닿는 일회용 생리대 때문일거라고 상상조차 못했다. 기사 보고 21일 오전에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했는데 오른쪽 난소에서 혹이 발견됬다는 말에 하루종일 일도 제대로 못하고 혼자 울었다. 오늘 자로 법무법인에 소송 신청했다.” “colo**** 릴리안부작용 소송은 어디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심각한 이상증상을 경험한 본인이라 단체 소송에 참여하고싶어요.” “luc1**** 릴리안 때문인지 몰라도 생리불순 샹리통에 시달리고 임신이 안돼서 난임검사받고 어렵게 임신했는데 유산됐는데 면생리대 바꾸고 몇달있다가 임신해서 아들 낳았다... 이게 진짜 저 생리대때문으로 밝혀지면 변호사 사서 소송한다 진짜” “park**** 시기가 딱 릴리안 대량 구입하고 릴리안만 쓰기 시작하고 나서부터였다는거.. 나랑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이 그렇게 많다는거 보고 소름돋으면서 화남. 그 몇푼 아끼자고 일년치나 대량 구매한 내가 원망스러움. 몸에 이상생기신 분들 환불하지 말고 소송참여하세요. 아직 결과 안나왓는데 태세전환 하는거 분명 뭐 있다고 봅니다.” “fhdt**** 사건 터진 릴리안만 환불하려는것 같은데 전 제품으로 해야지 같은 회사인데 그리고 소송한다니까 바로 발빼는것도 아니고 환불이라니 어이가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JTBC 뉴스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