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재직자 100%국비무료 온라인 강의안내

입력 2017-09-06 09:42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대비 재직자 국비무료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직장인 국비무료 온라인교육은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100%전액 무료로 수강가능하다. 4대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라면 근로조건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및 HRD-NET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후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한 국가자격증취득 과정을 자비부담 없이 온라인강의로 수강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자격증 2급은 자격조건이 없는 상담사자격증이다. 직업상담사2급을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어, 필기과목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가 있으며 실기과목은 직업상담실무로 필답형 면접으로 시험을 진행한다.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시험에 합격한다.

직업상담사자격증 취득 후에는 직업상담사로서 시, 군, 구청 취업지원센터와 취업성공패키지, 아웃소싱업체, 헤드헌팅회사로 취업이 가능하며, 개인 직업소개소를 차릴 예정이라면 반드시 직업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한다.

사회복지사자격증 1급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응시가 가능한 자격증이다. 필기시험으로만 이뤄진 사회복지사1급은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직업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많아지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 채용증가와 보건복지부 예산 증가로 사회복지에 대한 비용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관계자는 “2018년이 다가오면서 내년시험을 대비하려는 수강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은 년초에 시험이 있으며, 직업상담사는 3회의 시험기회가 있지만 내년 상반기 시험합격을 목표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들으려고 한다. 전문 학습플래너가 있어 수강생들의 수강관리를 돕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시험기간이나 레포트제출기간에 맞춰서 수강관리를 철저하게 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국비교육기관으로 자격증에 관련된 교육과정, 교육비용, 수강기간 등에 관한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무료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으로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