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法세권' 누리는 세종시 3생활권 프리미엄 상업시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분양중

입력 2017-09-21 08:00  



소비력 높은 고소득 전문직 배후수요 확보…임차인 유치 수월해

고소득 전문직을 배후수요로 두고 있는 상권이 상가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지역은 행정·법조·연구원 등 구매력이 높은 고소득 전문직종의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상권 활성화가 수월하며 편의시설과 교통망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세종시는 2012년 특별자치시로 출범한 이후로 37여개의 중앙행정기관과 15개의 국책연구기관, 4개의 공공기관 등 다수의 정부기관의 이전이 완료된 상태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단기간에 대규모의 인구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5월부터 미분양 물량이 나오지 않고 있는 미분양 제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세종시 소담동 3-3생활권에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을 분양중이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담동은 세종시 생활권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통하며, 인근에 예정된 지방법원·검찰청 등의 법조타운, BRT정류장, 대규모 환승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에 있는 개발호재가 연이어 뒤따르고 있어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256실(H3블록 124실, H4블록 132실) 점포로 이뤄져 있으며, 총 48층 높이의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 내에 위치한다.

특히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인근으로 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에 있어 이와 연관된고급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여진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 지구단위계획 결정조서 자료를 보면 당 상업시설 맞은편으로 세종지방법원, 세종지방검찰청이 들어서는(예정) 공공청사 부지가 위치하며, 인근에는 다수의 법조관련 업체가 들어설 예정으로 있다.

아울러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도 비교적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공무원·직장인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3생활권의 대표 중심상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업시설 인근으로 교통여건도 탁월하다. 단지 인근으로 세종시 핵심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주차장이 계획돼 있어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세종~유성연결도로가 있어 세종시와 더불어 대전업무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흡수를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차별화된 테마설계를 도입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으로 상업시설은 하나의 건물에 박스형 상가를 모아놓은 형태가 주였다. 하지만 대한민국 대표적인 대형 건설사 중의 하나인 현대엔지니어링의 시공 능력을 통해 단순 상가의 밀집이 아닌 매력적인 외관과 더불어 공간활용도가 높은 특화설계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세종 3-3생활권은 게이트존으로 지정된 특화권역으로서 BRT정류장에서 금강으로 이르는 `물빛가로`를 통해 특색있는 명소화 거리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물빛가로의 진입로에 위치하며 법조타운과 연구시설 인근의 오피스상권과 수변상권을 아우르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전화로 모바일 상담과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 소재에 마련되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