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귀경길 정체 시작, 광주·부산→서울 4시간대 예상

입력 2017-10-05 14:43  


귀경길 정체 시작된 5일 고속도로 교통상황 (사진=한국도로공사)
추석 연휴 중반인 오늘(5일) 귀경길 정체 시작으로 전국 고속도로 곳곳 서행 구간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 교통상황에 귀성객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5일(오후 2시 기준)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에 따르면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한남IC, 남해고속도로 구포IC~서순천IC, 논산천안고속도로 천안JC~논산JC, 당진영덕고속도로 낙동JC~청주JC,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일IC~양양JC, 서해안고속도로 금천IC~죽림JC, 영동고속도로 강릉JC~서창JC, 제2중부고속도로 산곡JC~마장JC, 중부고속도로 하남JC~남이JC, 통영대전고속도로 남이JC~통영IC, 평택시흥고속도로 군자JC~서평택JC 등이 속도 60km/h 이하로 서행 중이다.
서울 상행선 소요시간(3시 출발 기준)은 대전~서울 2시간 10분, 광주~서울 4시간 30분, 목포~서울 7시간, 대구~서울 5시간 40분, 부산~서울 4시간 50분, 울산~서울 5시간 10분, 강릉~서울 4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또 서울 하행선 소요시간은 서울~대전 2시간 30분, 서울~광주 5시간, 서울~목포 6시간 10분, 서울~대구 5시간 30분, 서울~부산 5시간 20분, 서울~울산 5시간 10분, 서울~강릉 4시간 30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한 네티즌들의 생생한 정보도 공유되고 있다. 이들은 "su****** 고속도로의 화석이 되어버릴 것만 같아", "h856**** 추석연휴 고속도로 무료 통행료 때문에 아주 죽을 뻔 했다. 3일 연휴 사상 최악의 교통체증입니다.", "sing**** 한국에도 나라 사정에 맞는 하이웨이 있어야 한다. 물론 고속도로 비용도 2배 올려야 됨", "fug*** 마산에서는 엉금엉금 기어다님... 어느 길을 가도 기어감... 겨우 통과한 길은 지도요원이 이 앞은 막혔다고 돌아가라고 하고... 마산서 가는 건 포기하고 함안으로 와서 고속도로 타니까 잘 빠지네요. 휴게소에서 점심 먹고 출발", "pk66**** 도로비 무료하면 요금소 계산하는 시간 줄어 들어서 차 안 밀릴줄 알고 너도나도 차 끌고나와 고속도로 올렸더니 유료 때보다 엄청 더 밀리네~", "jjc3**** 경부고속도로 천안 IC인데 절정이 느껴지네요", "toff**** 고속도로 무료는 왜 한거니? 이유를 모르겠음", "wsle****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많이 막힌다", "glow****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어제 서울-대전 3시간30분이라더만, 고속도로에 차 올리고 도착하니 6시간 걸렸어요"라는 등 실제 체감한 교통체증을 증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