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이즈 "나 지금 떨고 있니?" 공포에 휩싸인 남성들

입력 2017-10-19 10:59  

에이즈감염 20대 여성, 부산서 상습 성매매 충겨…"10∼20명 성관계"
경찰 성매수남 집중 추적…누리꾼 “성매매 부산 남자들 불안할 듯”

부산 에이즈 후폭풍이 일고 있다.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에 걸린 20대 여성이 부산 지역에서 채팅앱으로 만난 남성과 성매매를 하다가 경찰에 적발됐기 때문.
누리꾼들은 “부산 동래구 모텔에서 성매매 한 남성들은 불안에 떨고 있을 듯” “부산 동래구 모텔 뿐 아니라 다른 모텔에서도 에이즈 여성과 성매매를 했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남부경찰서는 후천성면역결핍증 예방법,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A(26) 씨를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에이즈 논란을 일으킨 A 씨는 지난 8월 14일 부산 동래구의 한 모텔에서 일명 `랜덤채팅` 앱을 통해 조건만남을 원하는 남성과 만나 8만원을 받고 성관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A씨의 전과기록을 확인하다가 A씨가 에이즈 감염자라는 것을 확인했다. A씨는 2010년 성매매를 하다가 에이즈에 걸린 것으로 알려진다.
경찰은 A씨에게 출석을 통보했지만 A씨가 응하지 않자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검거했다.
A씨는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성매매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남자친구 B(28) 씨와 동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A씨가 에이즈 감염자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성매매를 말리기는커녕 성매매를 알선한 정황도 나온다.
경찰은 A씨가 사용한 조건만남 앱이 B씨의 스마트폰에도 설치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A씨는 경찰에서 성매매한 남성들이 더 있다고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부터 석 달간 10∼20차례 성매매를 했고 8월에 단속이 된 뒤에는 성매매를 중단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A씨가 특히 에이즈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성관계를 할 때 피임기구를 사용하지 않았다고도 진술함에 따라 에이즈 감염 확산 가능성도 나오는 상황이다.
경찰은 A, B씨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을 분석해 성매수남을 추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보건당국에도 비상이 걸려 경찰이 성매수남을 확인하면 에이즈 검사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남성들이 성매매 사실을 부인할 경우 에이즈 감염 검사를 강제할 수는 없어 `에이즈 확산 방지` 관리체계에 구멍이 뚫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편 채팅앱을 통한 성매매가 확산하면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공간이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등 성병 관리의 사각지대로 떠올랐다.
최근 경기 용인에서도 10대 여성이 채팅앱을 통해 알게 된 남성들과 성관계를 맺은 뒤 에이즈에 걸린 사실이 드러났다.
그러나 이 여성에게 에이즈를 옮긴 성 매수자도, 이 여성으로부터 에이즈가 옮겨졌을 가능성이 있는 남성들도 추적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다.
채팅앱을 통한 대화 내용을 이미 삭제한 데다 익명으로 채팅해 성 매수자들의 신원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점을 악용해 스마트폰 채팅앱을 활용한 성매매는 갈수록 늘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올해 들어 8월까지 적발한 스마트폰 채팅앱 성매매 사건은 총 596건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461건보다 29%(135건) 증가한 것이다.
채팅앱을 통한 성매매 범죄가 느는 것은 익명성으로 인해 당사자 추적이 어렵고 대화 내용을 삭제할 경우 증거 찾기도 쉽지 않기 때문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 때문에 채팅앱 이용 후 전화통화를 하거나 CCTV에 찍히는 경우에나 적발이 가능하다.
누구나 인증절차 없이 성매매 알선 채팅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것도 채팅앱 성매매를 추적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다.
부산 에이즈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