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G2이노베이터펀드, 4차 산업혁명 수혜주에 투자…연초이후 45%

입력 2017-10-30 17:11  

현지법인을 통한 리서치 교류와 해외펀드 운용 노하우 접목
미래에셋G2이노베이터펀드, 4차 산업혁명 수혜주에 투자…연초이후 45%

미래에셋 4차산업 투자 선도, 현지법인을 통한 리서치 교류와 해외펀드 운용 노하우 접목

4차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제로인 데이터에 따르면 연초이후 관련 펀드로 9천억원 넘게 자금이 유입됐다.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길 원하는 스마트머니의 움직임에 4차산업혁명 관련 펀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G2이노베이터펀드"의 경우 글로벌주식형펀드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G2이노베이터펀드의 특징은 4차 산업혁명과 G2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투자테마인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 및 혁신을 뜻한다. 펀드는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 IT기술이 융합되어 경제, 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종목을 투자대상으로 한다. 기술발전이 전자기기에 국한되지 않고 헬스케어 산업, 전자상거래와 같은 소비 패러다임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산업과 종목 중 실질적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을 선별한다.

또 다른 특징은 투자지역이다. 펀드는 미국과 중화권에 투자를 집중하는데 두 국가의 경제규모 및 연구개발투자 규모가 글로벌 1~2위를 다투기 때문이다. 미국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 가치 산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중국의 경우 규모의 경제에 기반들 둔 효율성 개선에 강점이 있다. 두 시장의 역사적 상관관계는 낮은 수준으로 변동성 관리에도 유리하다.

미래에셋은 글로벌 12개국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리서치 역량을 펀드에 활용한다. 미래에셋의 글로벌 리서치 인력은 투자 아이디어와 시장 및 산업 동향 등을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해외주식형펀드 설정액의 약 30%를 차지하는 등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30일 기준 제로인 데이터에 의하면 업계 글로벌주식형 펀드 중 "미래에셋G2이노베이터 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이 45.58%로 1위를 기록했다. 8월말 자산운용보고서에 따르면 IT섹터에 48.9%, 소비재 섹터에 30.31%, 헬스케어 섹터에 13.87%, 금융에 6.93%를 투자하고 있다. 국가 별 투자비중은 미국 67.8%, 중국 32.2%다. 글로벌 증시의 전반적 상승세와 IT섹터의 상승이 펀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외에도 최근 미래에셋의 4차 산업혁명 투자 관련 펀드들이 돋보인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글로스펀드는 1년 수익률 30.08%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주식형 펀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4년 4월 15일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은 61.41%에 달한다. 또한 지난 8월 1일 국내 첫 전세계 4차산업 기업 투자 ETF로 상장된 TIGER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 ETF는 3개월도 안된 시점에 1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투자부분 박경륜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은 글로벌 트렌드로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며 "특히 많은 미국과 중국의 기업들이 기술발전에 경쟁우위를 선점하고 있어 혁신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애드버토리얼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