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스의 감동이 밀려오는 영화 6

입력 2017-11-20 16:37  


몇 년 전부터 `아이맥스` 전용관이 생겨나면서 아이맥스 영화의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다. 기대작이 아이맥스로 개봉하면 자리 사수를 넘어 얻는 것조차 힘들 정도. 쏟아지는 듯한 시각효과와 영화 속에 빨려 들어 가게 만드는 아이맥스 만의 사운드는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다. 그런 아이맥스로 보면 그 매력이 배가 되는 영화를 모았다.


# 아바타

사실상 아이맥스로 우리에게 충격을 가장 먼저 줬던 건 역시 영화 <아바타>다. <타이타닉>을 만들었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명불허전 시각효과와 스토리 라인에, 충격적일 만큼의 풀 3D 이미지를 그려냈다. 나비 족이 살고 있는 숲의 모습을 아이맥스 3D로 경험하면, 보고 있는 자기 자신이 그 속에 함께하는 듯한 착각마저 불러 일으킨다.


# 닥터 스트레인지

지난해 10월 개봉해 국내 관객 수 약 540만을 동원한 마블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마법사 히어로이기 때문에 보여지는 시각효과가 엄청나다. 영화 초반 에인션트 원이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체험시켜주는 새로운 세계의 장면, <인셉션>을 보는 듯이 공간이 뒤틀리는 모습 만으로도 아이맥스 <닥터 스트레인지>는 가치가 있다.


# 덩케르크

아이맥스의 대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신작 <덩케르크>는 여태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아이맥스의 충격을 가져다 준다. 영화 속 스핏 파이어의 전투 신 같은 시각효과는 물론, 한스 짐머의 음악이 더해져 아이맥스 만이 갖고 있는 사운드의 힘도 느낄 수 있다. 그 음악이 전달하는 긴장감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놓을 수 없을 정도.


# 그래비티

영화 <그래비티>는 2D와 3D, 아이맥스로 볼 때의 차이가 극명한 영화다. <그래비티>는 2013년 타임지 선정 최고의 영화로 뽑히기도 했다. 영화 속 우주선이 폭발해 파편이 날아가는 장면, 조지 클루니가 사라지는 까마득한 우주의 모습, 거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홀로 등장하는 산드라 블록에게 아이맥스의 사운드가 더해져 솔로 무비에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 라이프 오브 파이

이안 감독의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아이맥스 부심을 가장 많이 드러내는 영화 중 하나다. 망망대해에 비친 하늘의 모습, 밤바다와 미어캣 섬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웃 빛의 향연은 영상미 하나에 올인한 듯한 느낌을 줄 정도.


# 인터스텔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터스텔라>는 국내에 아이맥스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영화다. 개봉 당시 아이맥스 예매율이 엄청나 자리를 구하기가 매우 힘들 정도였고, 그 덕분에 입소문을 타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아이맥스에 가장 어울리는 우주라는 배경과 크리스토퍼 놀란, 그리고 한스 짐머가 만나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준 영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