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롤스로이스 타고 ‘하늘궁’ 생활…호화판 뒤 진실은?

입력 2017-12-13 15:47  



TV조선 <탐사보도-세7븐>, 오늘(13일) 밤 ‘대통령후보 허경영이 사는 법’ 방송

대통령 후보에 두 차례 도전했던 허경영 민주공화당 총재는 온갖 기행과 튀는 발언으로 유명하다. 그동안 선관위 기탁금으로 10억 원을 냈던 허 씨는 수억 원을 호가하는 외제 차량을 타고 다닌다. 경기도 양주엔 ‘하늘궁’ ‘힐링궁’이라는 근사한 건물을 지어놓고 지지자들을 불러 모은다.

13일 방송되는 TV조선 탐사보도 ‘세븐’ 제작진은 허경영 씨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여러 제보자들을 만난다. 지난 20년간 특별한 직업이 없던 그는 원래 부자일까? ‘세븐’이 이번엔 대선 후보 허경영 씨가 살아가는 방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 ‘하늘궁’, ‘명품차’… 호화생활 뒤엔 피해자가 있다

허경영 씨는 세계적 명차인 롤스로이스를 몰고 다닌다. 하지만 재작년 이 차량은 종합보험은커녕 책임보험에도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경찰에 적발됐다. 작년에는 3중 추돌사고를 내고도 피해자와 합의가 지연돼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과거 선거에 출마하고 사업을 준비하며 여러 곳에 사무실을 얻었던 허씨. 그러나 거액의 관리비와 임대료를 체납하는 등 여러 피해자들을 낳았다.

# 매주 지지자 행사 “카드는 안 받아요. 오로지 현금만”

‘세븐’ 제작진은 오랜 추적 끝에 허 씨의 ‘자금원’을 압축해 봤다. 허 씨는 매주 자신의 지지자들을 상대로 강연과 행사를 여는데, 입장료 수입만 매달 수천만 원으로 추정된다. 행사장에선 비싼 기념품도 판다. 특이한 것은 허 씨 행사엔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다는 점. 오로지 현금만 사용한다.
허경영 씨는 본인 명의 재산이 없다. 차량, 집, 휴대폰도 다른 지지자 이름의 것을 쓴다. 허 씨에게 열광하는 지지자들은 어떤 사람들 일까. 허 씨의 핵심 측근과 최대 후원자로 불리는 그들을 만나 허 씨와 얽힌 사연을 들어본다.

# 허씨 “밀린 세금 내겠소”

‘세븐’ 제작진은 ‘하늘궁’에서 허경영 씨를 직접 만나 해명을 들어봤다. 그는 3시간 인터뷰 도중 “체납된 세금은 바로 내겠다” “내 명의는 없다. 원래 무소유”라고 해명하는 등 여러 의혹에 적극 대응했다. 13일 밤 10시 방송.

허경영 (사진=TV조선)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