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밤편지’ 6일째 차트 1위 점령…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이미지 공개

입력 2017-03-29 09:09  



6일 연속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퍼펙트 올킬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유가 신곡 ‘밤편지’의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이미지를 깜짝 공개해 화제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후 아이유 공식 SNS 및 팬카페를 통해 정규 4집 첫 번째 선공개곡 `밤편지`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하며 팬들의 호응에 부응했다. 공개된 비하인드 사진에는 생생한 촬영 현장 모습과 더불어 과거와 현재, 두 시점을 오가며 촬영된 아이유의 각기 다른 청초한 변신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의 실제 한 가옥을 배경으로 촬영된 ‘밤편지’ 뮤직비디오는 1960년대 전후 시대를 배경으로 전개된다. 마치 현대 문학 속 한 장면을 실제로 옮긴 듯 영화적 연출이 돋보이는 이 뮤직비디오는 순수함 가득한 과거, 아련함과 여성미가 돋보이는 현재의 아이유가 번갈아 등장해 감성 충만한 `밤편지`의 멜로디와 완벽 조화를 이룬다.

영상 속 분위기를 그대로 머금고 있는 비하인드 이미지는 작은 움직임도 마치 `화보`처럼 보이게 하는 아이유의 청순미가 한껏 돋보인다.

?사진 속 아이유는 직접 캠코더로 현장모습을 담아내는 등 진솔한 모습을 드러내거나, 순간에 집중하며 그윽한 눈빛으로 세밀한 감정을 연기하는 등 다채로운 촬영 후기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찰나의 순간까지도 화보를 만드는 아이유의 이번 비하인드 사진이 공개되자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5일 발매된 아이유 정규 4집 첫 번째 선공개곡 `밤편지`는 서정적 기타 선율과 편안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아이유 표` 포크 발라드 송이다.

?발매 동시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한 아이유는 29일 오전 현재 6일째 8개 음원차트 정상을 `퍼펙트 올킬`하는 저력 속에 국내 음악시장의 독보적인 `아이유 돌풍`을 이끌고 있다.

특히 아이유의 `밤편지`는 지난 2월 시작된 음원차트 개편 이후 론칭된 신곡 중 멜론을 포함한 7개차트에서 발매 동시 1위에 진입한 최초의 사례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한편 1년 6개월여 공백을 깨고 오는 4월 21일 정규 4집 컴백에 나서는 아이유는 첫 번째 선공개곡 ‘밤편지’에 이어 내달 7일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과 협업한 2차 선공개곡을 발표하고 ‘프리 릴리즈’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