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별 추자현 “중국어 못 읽어 대본 40권 달달 외워”

입력 2017-07-25 10:27  

추자현, ‘동상이몽 시즌2’ 통해 눈물의 성공기 공개


사진 = 전날 방송된 ‘동상이몽’에서 우효광은 자신이 직접 그린 추자현의 초상화를 선물했다. 남편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에 감격한 추자현은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 방송 캡쳐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 방송 3회 만에 1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4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의 시청률은 1부 8.4%, 2부 9.6%, 최고 10.4% (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1부 7.2%, 2부 8.2%)로 나타났다. 이는 2부 기준 지난 주 시청률 7.0% 대비 무려 2.6%가 단번에 상승한 수치.

‘너는 내 운명’과 같은 시간에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는 4.4%(전국 4.5%), MBC ‘MBC 스페셜’은 2.7%(전국 2,7%)로, 지난 10일 첫 방송과 동시에 동 시간대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너는 내 운명’은 경쟁 프로그램들과 2배 이상의 시청률 격차를 벌이며 3주 연속 동 1위로 월요 예능 최강자 입지를 굳혔다. 또한 폭발적인 SNS 반응에 힘입어 타깃인 ‘2049시청률’ 역시 4.6%로 이 날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편 예능을 통틀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너는 내 운명’에서는 모처럼 일정이 없는 주말을 맞아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남편 이재명과, 주말을 맞아 남편과 외식 데이트를 하고 싶어 하는 아내 김혜경의 `동상이몽`이 그려졌다. 각각 타의, 자의로 옷 갈아입기를 거듭한 두 사람은 무려 3시간여 만에 집을 나섰다. 하지만 두 사람 앞에는 또 한번 돌발 상황이 펼쳐졌다. 자동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 주차장에 발이 묶인 것. 출발조차 하지 못한 이재명 시장 부부의 외식이 순탄하게 이어질 수 있을 지 시선을 모았다.

뒤이어 등장한 ‘운명 커플’은 추자현-우효광이었다. 이 날 방송에서 두 사람의 북경 신혼집 집들이가 공개됐다. 이 날 가족, 지인들과 저녁 식사를 즐기던 중 우효광은 추자현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선보였다. 우효광은 자신이 직접 그린 추자현의 초상화를 선물했다. 남편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에 감격한 추자현은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바라본 서장훈은 “중국 션이다” 라고 감탄했다.

추자현은 "초상화는 상상도 못했다. 더군다나 너무 잘 그렸다. 이 친구를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모르는 게 많구나 싶어서 미안하더라"라며 우효광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우효광은 우는 추자현을 토닥이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내가 더 예쁘게 그려줘서 감동받았나보다”, “여보 나 용돈 올려주면 안 돼?” 등 우는 아내를 달래기 위한 깨알 개그까지 선보여 추자현을 울고 웃게 만들었다.

이어 스튜디오에서는 추자현이 중국에서 성공하게 된 배경을 고백했다. 추자현은 자신을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작품인 중국판 `아내의 유혹` 캐스팅 비하인드에 대해 "제가 이전에 출연했던 중국 드라마 속 남자 배우를 주인공을 뽑으려다 저를 보게 됐다"며 "처음에는 반대가 심했다. 한국 작품 리메이크 한국 여배우가 주인공이라니 이런 반응들이 나왔다"며 "그런데 제작사가 저에 대한 믿음이 세서 넘어올 수 있냐고 했고, 저 역시 절실해서 넘어갔다. 실물을 보고 바로 도장을 찍고 출연하게 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추자현은 "중국말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두 마디로 버텼다"며 "사실 중국 말을 하는데 글자를 보지 못 한다. 한글로 번역된 대본을 가지고 40권 정도를 상대 대사까지 달달 외웠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냈다. ‘대륙의 별’로 거듭난 추자현의 절실함이 만들어낸 중국 성공 스토리는 분당 최고 10.4%를 기록하며 이날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