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연준 '베이지북' 공개...美 완만한 경제성장 중

입력 2017-10-19 06:39  




5. 구글 딥마인드가 `알파고`를 능가하는 최신 버전 `알파고 제로`를 공개했습니다. 알파고 제로는 미리 정해 놓은 정석을 외우거나 기보를 학습하는 방식으로 바둑을 배웠던 기존 버전들과는 확연히 달라, 인공지능 연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입니다.


4. 영국 통계청은 지난 3개월 동안의 실업률이 4.3%를 기록하며, 42년 만에 최저치로 낮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영란은행의 실업률 전망치였던 4.5% 보다도 낮은 수치입니다.


3. 글로벌 투자은행 UBS는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20%에 불과하다고 진단했습니다. 때문에 별도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변화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2. 유럽중앙은행의 마리오 드라기 총재는 완화적 통화정책이 유럽 국가들의 경제 개혁을 방해하지 않았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는 18일 열린 구조개혁 컨퍼런스에서, 낮은 금리는 더 나은 거시 경제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경제 개혁에 보탬이 되는 경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1. 연준이 오늘 발간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북`에 따르면 허리케인 `하비`와 `어마`로 인해 일시적인 영향은 있었지만 미국의 경제활동은 점진적이고 완만한 속도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또한 연준은 물가 압력이 보통 수준보다 약간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5. JP모건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 업체인 `위페이`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페이 기술은 JP모건의 400만 소기업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인데요, JP모건이 핀테크 기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4. 미국 상무부는 지난달 신규주택 착공 건수가 전달보다 4.7% 줄어든 112만 7000건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개월 연속 감소했는데요, 지난 8월부터 미국 남부지역을 잇따라 강타한 허리케인의 영향이 컸다는 분석입니다.


3. 제프 세션스 미국 법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3차 `반이민 행정명령` 발령을 중단한 연방지방법원의 판결이 대법원을 올라가면 뒤집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현지시간 18일 상원 법사위 청문회에 출석해 "시간이 지나면 우리가 대법원에서 승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2. 시진핑 주석의 집권 2기는 정보기술 기반을 이용한 `디지털 레닌주의` 시대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시 주석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디지털 레닌주의 통치 방식으로 자신의 집권 기반을 다지는 것은 물론, 공산당의 생존을 연장할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1.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감세 법안이 처리되면 뉴욕증시가 더 오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뉴욕증시의 상승폭이 상당 부분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세제개편에 대한 높은 기대감 덕분에 미국 증시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