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남자 패션, 이것만 있으면 실패 확률 ZERO!

입력 2014-09-15 15:20   수정 2014-11-24 17:15

9월 중순 시기 상으로 보았을 때 아직은 더운 날씨지만, 올해는 유독 절기가 빨라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깨끗한 가을 하늘은 패션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패션피플들은 짧은 가을이 지나갈세라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는 패션 아이템들로 거리를 수놓는다.
그러나 이러한 이야기는 패피들의 이야기. 보통 남성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는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잘 알지 못할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독특한 아이템은 쉽사리 도전하려 하지 않는다. 무작정 도전했다가 패셔니스타가 아닌 패션테러리스트로 낙인찍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베이직한 아이템이 최고다. 가장 안전할 뿐만 아니라 매치하기도 쉽다. 일대백 효과를 주는 가을 패션 아이템들을 알아봤다.

셔츠

남자들의 코디에서 사계절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셔츠다. 댄디한 룩, 캐주얼 룩, 트렌디한 룩에도 매치가 쉽기 때문이다. 셔츠는 어떤 옷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준다. 면바지와 스니커즈, 로퍼 등과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슈트와 매치하면 댄디하고 깔끔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때 보온성을 높이고 싶다면 니트 안에 이너웨어로 착용하면 좋다.
체크 패턴이 들어간 셔츠를 선택하면 셔츠 하나만으로도 포인트가 된다. 이때 자신의 피부톤과 헤어컬러 등에 맞춰 체크패턴과 컬러를 선택하면 더웃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 시원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원한다면 데님 셔츠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하다.

맨투맨

남녀 구분 없이 스타일링 하기 쉬운 맨투맨은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한 느낌과 함께 스타일리시함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나 하나만 입어도 충분히 멋스럽다.
맨투맨은 데님이나 면바지, 카고 팬츠 등 어떠한 아이템과도 매치가 쉽다. 날씨가 좀더 쌀쌀해지면 안에 기모가 들어간 맨투맨을 착용하거나 패딩 베스트를 함께 매치하면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함께 충족시킬 수 있다.

니트

여름을 제외하고 니트 없이는 패션을 논하지 않을 정도로 니트는 활용성이 높다. 니트는 컬러와 패턴, 네크라인의 형태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모양을 선택하면 된다. 라운드 넥은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주며 V넥은 세련되고 댄디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셔츠와 레이어링한 후 슈트와 매치해도 손색없다.
니트로 스타일리시함을 더 하고 싶을 때는 니트 카디건을 선택해보자.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표현해줄 뿐만 아니라 섹시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귀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니트 베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조군샵)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