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의원·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예의' 없어 폭행…CCTV화면 보니...'충격'

입력 2014-09-18 13:50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 일부 임원진들이 대리운전 기사 등과 시비가 붙어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가족대책위는 유족과 국민에 사과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사건 관련자 5명을 포함해 임원진 9명이 모두 사퇴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7일 오전 0시 40분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거리에서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의 김병권 위원장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세월호 유가족 5명이 대리기사와 행인 2명을 폭행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행인 A 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유가족들과 함께 있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이 대리기사 A 씨와 말싸움을 벌였고, 이후 유가족들이 이 씨를 때리는 것을 보고 말리려다가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대리기사 이 씨는 김 의원이 자신을 불러놓고 30여 분간 기다리게 해 "안 가실 거면 돌아가겠다. 다른 사람을 불러라"라고 말한뒤 돌아가려 하자 유족들이 "의원에게 공손하지 못하다"며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저녁 식사는 김현 의원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사건 당시 유가족들과 김 의원은 술에 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시비가 발생한 뒤 유가족들은 김 씨 등 행 인 2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치료를 위해 안산의 한 병원으로 이동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 사건으로 김병권 위원장은 팔에 깁스를 했고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은 치아 6개가 부러졌다.


그러나 대리기사와 행인 등은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진술해 양측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경찰은 대리기사와 신고자, 목격자 3명에 대한 조사를 마쳤으며, 유가족 중 치아가 부러진 김 수석부위원장을 제외한 4명을 18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현장에 있었던 김 의원도 필요하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이 확인한 사건 현장 폐쇄회로(CC)TV 화면 상으로는 정확한 사고 경위 파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시비가 붙은 뒤 뒤엉켜 몸싸움하는 장면이 나오긴 하나 인물 식별이 불가능하다"며 "일방 폭행인지,누가 먼저 때렸는지 등 역시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일방인지 상호간 폭행인지 여부에 대해서 중점 조사하겠다"고 설명했다.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는 이날 오후 3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안산에서 임원 회의를 한 끝에 책임을 지고 임원진이 모두 사퇴한다고 발표했다.


대책위는 "이번 일로 실망한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소 엇갈리는 사실관계는 경찰조사를 통해 정확히 드러날 것이기에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새 위원장단 등 집행부 재구성을 위해 오는 21일 총회를 열 계획이다.


세월호 참사 유가족 김현의원 대리기사 폭행사건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참사 유가족 김현 의원 대리기사 폭행사건, 기다려줬는데 예의없다고 패다니 진짜 뭐야" "세월호 참사 유가족 김현 의원 대리기사 폭행사건, 누가 먼저 때렸는지가 중요할거같은데" "세월호 참사 유가족 김현 의원 대리기사 폭행사건, 이게 무슨일이야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