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 현정화 결국 만남 무산

입력 2014-10-02 11:28   수정 2014-10-02 14:09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 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남북 탁구영웅 현정화(45)와 리분희(46)의 23년 만의 재회가 불의의 사고로 무산됐다.

2일 미국 소리(VOA) 방송은 영국 대북지원 민간단체 ‘두라’ 대표인 이석희 목사의 말을 인용해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이 25일 교통사고를 당해 크게 다쳤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분희 서기장은 지난달 25일 승용차를 몰고 가다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고 이 사고로 리분희 서기장은 목뼈가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를 보여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이번 사고로 리분희 서기장의 한국 방문은 어려워졌다. 리분희 서기장은 2014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에 북한 선수단을 이끌고 참가할 예정이었다.

이에 따라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 선수촌장을 맡고 있는 현정화와의 만남도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둘은 1991년 일본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남북 단일팀을 이뤄 출전해 금메달을 합작한 주역으로 2012년 영화 ‘코리아’를 통해 재조명돼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한편 현정화는 1일 오전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교통사고를 내 도로교통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정화는 이날 0시 50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오리역 사거리에서 자신이 몰던 재규어 승용차로 오모(56)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오씨와 택시에 타고 있던 승객 1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현정화 감독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기준을 훌쩍 넘는 0.201%로 측정됐다.

`현정화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현정화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참 얄궂네" "`현정화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뭐 이런 인연이" "`현정화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현정화가 병문안이라도 가나?" "`현정화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리분희 사고가 음주면 대박인데"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