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장 신흥강자 '몰세권'이란?!

입력 2016-07-23 09:00  


하남시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약 3배 규모로 들어서는 국내 최대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인근 아파트 시장의 분위기를 바꿔놓고 있다. 쇼핑몰이 들어서면 부동산 가치가 올라가 주택 거래가 활발해져 가격이 오르기 때문이다.

스타필드 하남 같은 대형 복합 쇼핑몰은 주거편의성 강화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인근 부동산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오르는 긍정적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고용으로 인한 인구 유입이 늘고, 쇼핑몰 이용 유동인구도 증가해 배후수요가 풍부해지며 교통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이런 조건을 만족한 입지를 `몰세권` 이라는 신조어로 표현한다. 하남시는 스타필드 하남뿐 아니라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 예정으로 `몰세권 프리미엄`을 제대로 누릴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하남시 몰세권 입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들어선다. 쌍용건설은 인근 아파트 전세가율이 80% 이상에 달해 내집마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하남시 덕풍동 438번지 일원에 중소형 위주 구성의 `하남 벨리체`를 시공 예정이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4층~ 지상29층 7개동 총 904세대로 전용면적 59㎡는 3가지 타입 724세대, 전용면적 74㎡는 94세대, 전용면적 84㎡ 8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법정 주차대수 118% 이상에 달하는 1,071대가 주차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있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A타입의 경우 `맘스데스크` 설치가 계획되어 있다.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를 설치와 넓은 현관계획을 통해 수납을 극대화 한 특징이 있다.

74㎡, 84㎡형은 주방펜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 공간을 확보했고 59㎡형과 마찬가지로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 배치를 고려한 주방과 넓은 현관 계획을 통한 수납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서울과 인접한 위치로 하남IC(8분) 상일IC(10분) 덕풍역(2018년 예정) 등을 이용해 수도권 광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남 벨리체 단지 주변으로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다수의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단지 앞에 위치한 덕풍1동주민센터를 비롯 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으며 인근 하남미사 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한편 하남 벨리체 홍보관은 6월 24일 오픈 이후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