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원금속, 경영권 분쟁..슈퍼개미, 인수 나선다

박승원 기자

입력 2016-10-28 09:12   수정 2016-10-28 09:13

<앵커>

최근 슈퍼개미로 알려진 손명완 세광 대표가 동원금속의 주식을 추가로 매입했습니다. 지분을 확대하며 동원금속 최대주주와의 격차가 3%에 불과한데요.

손 대표는 그동안 회사측이 주주제안 거부는 물론 주가 관리도 제대로 안 하고 있는 만큼, 아예 경영권 인수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박승원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동원금속의 2대주주이자 1천억원대 주식 자산을 보유해 슈퍼개미로 불리는 손명완 세광 대표.

동원금속 회사 내재가치에 비해 성장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직접 경영권 인수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전화인터뷰> 손명완 세광 대표
"회사에서도 경영에 대해, 주가 관리도 신경 안 쓰니까 인수할 것이다. / 대주주가 30%, 내가 29%인데, 우호 세력까지 합쳐서 40% 정도면 인수하지 않겠냐는 계산을 가지고 있다."

직접 경영에 참여해 신규 사업 진출 등 회사를 한층 더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손명완 대표는 최근 동원금속 주식을 추가로 취득해 최대주주인 이은우 동원금속 대표와의 지분 격차를 더욱 좁혔습니다.

손 대표는 동원금속 주식 12만7천여주를 추가로 매입해 지분율을 28.39%에서 28.76%로 늘렸습니다.

최대주주인 이 대표와의 격차는 불과 3.1%.

여기서 더 나아가 손 대표는 앞으로도 주가가 하락할 때마다 추가로 지분을 늘려 경영권 인수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 6월에 열린 동원금속 주주총회에서 손 대표는 소액주주들의 의결권을 모아 배당확대와 사내이사 후보 추천이란 주주제안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1.6% 증가했지만, 회사의 성장 노력이 부족해 직접 나서겠다는 복안입니다.

동원금속 측은 손 대표로부터 구체적인 내용을 들은 게 없다며 말을 아끼는 모습입니다.

<전화인터뷰> 동원금속 관계자
"우리는 따로 연락 받은 것도 없다 그 상항에 대해서. / 회사측에선 구체적으로 이야기가 나온 게 아니다. 본인이 그렇게 외부적으로 이야길 한다. 따로 우리가 거기에 대해 드릴 말은 없다."

슈퍼개미 손명완 대표가 공식적으로 경영권 인수를 선언함에 따라 동원금속의 경영권 분쟁에 불이 붙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원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