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조사에 "이러려고…" 또 자괴감 빠진 여론

입력 2017-03-22 01:05  


박근혜 전 대통령이 14시간여 동안 검찰조사를 받았다.
21일 오전 9시 35분부터 검찰조사를 받기 시작한 박 전 대통령은 점심과 저녁식사 시간 등 휴식시간을 포함해 14시간 여가 지난 오후 11시 40분에서야 조사를 마쳤다.
언론 등에서는 역대 전 대통령들의 검찰조사시간과 비교해 역대 최장조사기록을 운운하고 있지만 이를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은 곱지 않다. 피의자 신분인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및 귀가 조치, 조사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한 불만과 우려가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박 전 대통령의 검찰조사 보도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sir4****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 민주주의 법치국가 마지막으로 한번 믿어본다." "oipu**** 압수수색도 안해 녹화도 안해 녹음도 안해 도데체 뭘 한거임? 검찰 필요없다. 특검가자!" "sola**** 어떻게 14시간 밖에 안걸려? 노대통령 하고 비교했을때 혐의는 훨씬 많은데?" "rldg**** 장난하나??날밤새도 모자린겠구만 검찰가서 밥만먹고 쉬다왔겠네" "kang**** 헐 구속 안하고 보낸다고?" "hyeo**** 짜고 치는 고스톱~ 녹화를 안해~" "jjw0**** 구속해라 대한민국이 아직 살만하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ksb9**** 남들은 새벽까지도 하더니 ㅋㅋ 구속은 커녕 검찰이 안심 귀가 서비스까지 해주겠네 ㅋㅋ" "lgfr**** 검찰. 완전 장난하나? 어처구니 없네요?" "ylco**** 그런데... 박근혜가 참고인도 아니고 범죄 피의자 신분인데 왜 영상녹화 해도 되냐고 물어보지??? 피의자는 그냥 녹화 하면 되는거 아냐??? 박근혜만 특별히 봐주는건가??? 법은 만인에 평등한거 아냐??? 이러니 니들이 국민들로부터 떡검, 견찰 소리를 듣는거다..." "ksi3**** 누가보면 14시간동안 조사만 받은줄알겠네;;;;;;;;점심 저녁 빼고 조사시간만 한 6시간 돼냐??" "kuk6**** 성실히 조사받았다 이 말이 진실을 말했다 이건 아니지 정치검찰아" "drea**** 권력자의 위치에서 나라와 국민을위한"애민사상"과"애국심"이 있었다면 불의와는 단호하고 과감히 거리를 두는 결단력이 있었어야 했지만 결국!과거 사적영역을 공적영역으로 가져와 비공식적인 비선라인과 결탁해 무책임과 무질서한 비상식적인 국정운영으로 그어떤 과정 절차 방법에서의 체계적이고 생산적인 시스템은 실종되고 제도 법규 상식 책임윤리의식의 실종돼 결국 국민을 기만하고 국기문란과 국민불신 초래해 국정난맥으로 나라를 위기로 국민을 정신적인충격과 물질적인 경제적 어렵게 가중시켜 심리위축은 내수경기 침체돼 서민들의 삶!은 더욱피폐시킨죄 매우큼" "thdd**** 구속시켜야 나라가 바로서는데 ?검찰이 과연?" "sjf0**** 최장시간 기록? 영상 녹음 하지도않은데 그걸 어찌믿냐? 조사실 옆방엔 침대도있다더만 그침대에서 닭년은 쳐자빠져있고 조사실에서 변호사랑 검새가 조서꾸미고있었는지 그렇게 조사받으면 몇일도 가능하겠지. . . 정작 조사는 한두시간하고 나머진 휴식. . . 어찌됐든 그건 조서실에 있는 끼들만 알겠지. . .특검이 나중에 이런소리 들을까봐 녹음 녹화하려고한거였다"라는 등 싸늘한 시선과 비난을 쏟아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