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날 은행·병원 휴무 여부에 "내 정체는 뭐냐, 근로자도 아니고 공무원도 아니고…" 성토

입력 2017-05-01 09:34  


근로자의 날인 오늘(1일) 갖가지 기관의 휴무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우선 주식시장은 휴장이다. 은행을 비롯해 카드사, 보험사 등도 업무를 하지 않는다. 모두 근로자에 해당한다는 게 고용노동부 설명이다. 반대로 공무원은 근로기준법을 적용받지 않아 관공서 주민센터 등이 평소대로 운영된다.
특히 병원은 종합병원은 진료하지만 개인병원은 자율이라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정보들에 한숨쉬는 네티즌들이 많다. 일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 곳 저 곳 휴무 소식에 본인만 근로자가 아닌 느낌, 혹은 불합리성을 제기하고 있는 것. 네티즌들은 "soar**** 기사들 보고 근로자의 날은 쉬는 곳보다 일하는 곳이 더 많을 줄 알았는데...차고지에 차는 안 나가고, 도로에 차는 없다...항상 꽉 차 있는 2호선은 의자에 눠 가도 될 정도고...일 한다고 짜증나서 댓글 올리는 일부 사람 빼고 다들 쉬나 보네...ㅠㅠ" "leej**** 뜬구름잡는 공약말고근로자의날에 모든 직장인들이법적으로 쉴수 있게 하겠다라던가아에 법정 공휴일로 하겠다라고 하면얼마나 좋냐.. 선심쓰듯 임시공휴일남발말고 이런날에 쉬어야 의미가 있지" "msm0**** 근데 근로자의날 이런건 왜정한거임??와 오늘은 근로자의날이니까 더 열심히해야지 ㅎㅎ이런의도인가 ?? 쉴거면 다쉬게해주던가 약올리는건가 ㅜㅜ" "altm**** 병원.. 내가왜병원으로왔지........진짜힘들다" "yoon**** 양재대로가 텅텅었다 ㅋㅋㅋ일하는ㅅ람보가 쉬는사람이 더 많다!!" "akdp**** 일주일내내 일한다 냐하하하하하" "lees**** 오늘 일하는 사람들은 국가 정규직...부럽다" "orte**** 나는 근로자가 아닌가봐~~~~공무원도 아닌데~이 근로자의 날부터 좀 바꾸자 시부~~L 짜증나네 차별하는거" "leem**** 병원간호사는 명절이건 근로자의날이건 빨간날이건 전혀상관없이 일한다" "jmva**** 아 진짜 은행은 여는 날이 거의 없다.짜증나.." "tnvl**** 누구는쉬고 누구는못쉬고 이럴거면 공휴일을왜만드는겁니까 ?"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