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세계시민상 "이런 대통령 처음이야"...야권 반응은?

입력 2017-09-20 09:58  

문재인 세계시민상 수상 소식에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논평 궁금해!



문재인 세계시민상 수상이 온라인을 강타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현지시간) 뉴욕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박물관에서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총재로부터 대서양협의회 세계시민상을 받았기 때문.

‘문재인 세계시민상’은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 상위권에 등극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이날 대서양협의회 세계시민상을 수상하기 위해 입장하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되면서 문 대통령에 대한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시상을 위해 턱시도를 입고 나비넥타이를 매고 있는 모습에 지지자들은 환호를 보내고 있을 정도.

문재인 세계시민상 수상 소식에 일부 누리꾼들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반응이 궁금하다”고 쓴소리를 남기고 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안착, 3박 5일간의 유엔 외교일정에 돌입한 상태다. 우리나라 정상이 취임 첫해에 유엔을 방문해 총회에 참석하는 것은 1991년 남북한 유엔 동시가입 이후 처음이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13시간여의 비행 끝에 뉴욕 JFK 국제공항에 도착, 조태열 유엔 주재 한국대사와 김기환 뉴욕총영사 내외의 영접을 받고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북한의 6차 핵실험과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급 도발에 따른 한반도 위기 해법을 놓고 의견을 교환한다.

문 대통령은 이어 뉴욕·뉴저지 지역 동포와 간담회를 하고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등 국가대사 홍보를 위해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는 동포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튿날인 19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접견하고 3개국 주요 정상과의 양자 정상회담 일정을 소화한다.

또 미국의 유력 싱크탱크인 애틀란틱 카운슬이 주관하는 2017 세계시민상 시상식에 참여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등과 수상한다.

문 대통령은 20일 한국경제를 대외적으로 설명하는 뉴욕 금융경제인과의 대화를 하고 이후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행사에 참석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뉴욕에서의 마지막 날인 21일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기조연설에서 한국 정부의 대외정책을 소개하고 북핵 문제 등 주요 글로벌 현안에 대한 정부의 대응 기조를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마친 뒤 오찬을 겸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오찬을 겸해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동을 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한·미 정상회담을 개최하
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문 대통령은 현지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한국 시간으로 22일 귀국한다.

문재인 세계시민상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