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승희 향해 "그따위로"...정우택 목소리 높인 사연은?

입력 2017-10-19 15:08  

함승희 "나한테 반말합니까"에 정우택 "왕년에 국회의원 했다고 이러나"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 답변 태도에 한국당 정우택 의원 `발끈`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에 대해 관심이 뜨겁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19일 강원랜드 국정감사장에 때 아닌 고성이 터져 나왔는데 다름 아닌 함승희 ‘반말 논란’ 때문.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왕년에 나도 국회의원 했으니까 그렇게 하겠다는 태도냐?"고 따졌고, "지금 나한테 반말합니까?"라고 함승희 강원랜드 사장은 응수했다.

누리꾼들은 “함승희 사장도 잘못했지만, 정우택 원내대표가 더 싫다” “정우택이 반말했으니까 함승희 사장도 화를 낸 것 아니냐” “둘다 오십보 백보. 하지만 정우택 태도가 더 문제인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당 정우택 의원은 이날 강원랜드 함승희 사장에게 질의하는 과정에서 함 사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 삼았다.

정우택 의원은 "지난 9월 한 방송에 강원랜드 직원이 소위 인사문제에 대해 증언하는 과정에서 민주당 유력실세가 있다는 언급을 한 것을 들은 적이 있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대해 함승희 사장은 "못 들어봤다"고 답했다가 "방송은 들은 적이 없지만, 관련 내용은 보고를 받았다"고 말을 바꿨다.

함승희 사장은 또 "민주당 인사가 누구인지 알아봤느냐"는 정 의원의 질의에도 "우선 (인터뷰한) 직원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있다. (인터뷰에) 본인 실명이 안 돼 있어서…"라며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정우택 의원이 함승희 사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 삼자 함승희 사장은 "다음 질문 하시죠"라고 응수하면서 본격적인 언쟁이 시작됐다.

정우택 의원이 발끈하면서 "국회의원 할 때 그따위로 질의를 받았느냐"고 쏘아붙이자 함승희 사장은 "왜 목소리를 높이냐. 제가 뭘 어쨌다고 그러냐"고 받아쳤다.

함승희 사장은 또한 정우택 의원에게 "지금 나한테 반말합니까"라고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다.

이에 정우택 의원은 "국감을 받으면서 `다음 질문 하시죠`라고 하는 피감기관(장)을 본 적이 없다"며 "이러니까 강원랜드가 민주당 시절부터 무슨 공화국이라는 이야기를 듣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우택 의원은 이어 "함승희 사장이 국회의원을 안 하고 법조인이 아니었으면 이런 이야기도 안 한다"며 "(임기)3년 동안 병폐를 해소했어야 하는데 인사청탁 문제가 나오면 창피한 줄 알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또 "왕년에 나도 국회의원 했으니 그렇게 하겠다는 것이냐"며 "그런 태도를 가져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함승희 사장은 검사 출신으로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16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2007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박근혜 캠프 클린선거대책위원장을 거쳐 2008년 `친박연대`로 적을 옮겨 공천심사위원장과 최고위원을 지냈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소속인 장병완 위원장은 "함승희 사장께서 답변 과정에 불필요한 대응을 하시면서 국감이 원만히 진행되지 못했다"며 "앞으로 다시 이런 사태가 재발되면 응분의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함승희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