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온라인 스토어 "미쳐 생각하지도 못했던 인기"

입력 2017-11-17 11:08  

평창 온라인 스토어 시선집중...`평창 롱패딩` 입소문 타고 품절 사태


평창 온라인 스토어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그야말로 역대급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라이선스 상품인 `구스롱다운점퍼`, 일명 `평창 롱패딩`이 큰 인기를 끌며 완판되고 있기 때문.
평창 온라인 스토어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현재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이를 운영하는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성인용과 아동용 롱패딩 전량이 매진된 상태”라며 “올림픽 조직위와 온라인 스토어 관계자가 17일 추가 재입고 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했다.
평창 온라인 스토어에 시선이 집중되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른바 `김연아 롱패딩`, `소지섭 롱패딩`, `박보검 롱패딩`이라 불리는 기성 브랜드의 롱패딩은 오리털 충전재를 사용해 40~50만원대의 고가에 팔리고 있는 반면, 오리털에 비해 보온성이나 가격면에서 월등한 ‘평창 롱패딩’은 거위솜털과 깃털을 사용하면서도 판매가격은 무려 10만원대 수준이어서 `가성비 갑`이라는 평가가 나오기 때문.
지난 16일 평창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롯데백화점·아울렛 등에 따르면 `구스롱다운점퍼`, 일명 평창 롱패딩은 현재 온라인에서는 매진된 상태고, 오프라인에서도 빠른 속도로 팔리고 있다.
온라인 상품 상세 설명에는 `현재 평창 롱패딩 주문 폭주로 인해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도 적혀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평창 온라인 스토어와 이를 운영하는 엘롯데(롯데백화점)에는 "도대체 언제 재입고 되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살 수 있느냐"는 등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평창 롱패딩 제품은 14만 9천원으로, 시중 거위 털 패딩의 절반 가격 수준이지만 품질이 뛰어나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에스터 겉감과 거위 털 충전재(솜털 80%·깃털 20%)로 이뤄져 있으며, 색상은 흰색·회색·검정색 등 세 가지다.
이 패딩 점퍼는 롯데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 시작 즉시 품절돼 구매가 불가했다. 이러한 높은 인기에 힘입어 추가 입고가 진행됐다. 그리고 17일 평창 온라인스토어에 ‘재입고가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접속자 폭주로 서버가 마비됐다.
평창 롱패딩은 유명 걸그룹 멤버들이 입으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현재는 중고제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17만∼20만원 정도에 올라오고 있다.
`평창 롱패딩`은 조만간 공식 온라인스토어에 재입고되고, 롯데백화점에도 22일 추가 물량이 들어올 예정이나 점포 별로 상이할 수 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 관계자는 "평창 롱패딩 물량을 수시로 채워넣고 있으나 가격에 비해 워낙 품질이 좋고 인기가 있어 풀기가 무섭게 동난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평창 롱패딩의 경우 색상별로 작은 사이즈의 경우 완판됐고, 남은 물량도 실시간으로 소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강원도청 측은 지난 16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따뜻하다. 가볍다. 싸다. 평창패딩 실검접수"라며 "내일 재입고 된다는 소문"이라는 글로 평창 롱패딩 재입고 소식을 알렸다.
특히 재입고 소식이 알려진 뒤 평창 동계올림픽이 실시건 검색어에 올랐고 이용자가 몰리며 17일 오전 9 현재 평창 온라인스토어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다.
한편 평창 온라인 스토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역시 지난 10월까지 약 8만 개 이상이 팔리며 붐을 일으키고 있다.
평창 온라인 스토어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