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어린 펭귄 성폭행' 누리꾼 "아델리펭귄 못쓰겠네"

입력 2014-10-22 09:12   수정 2014-10-22 09:45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성생활 충격`


남극에서 100년 전 수첩이 발견됐다. 복원된 기록내용에 학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아델리펭귄의 충격적 성생활을 기록한 내용이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뉴질랜드 언론은 20일(현지 시각) 뉴질랜드 남극유산보존재단이 지난 여름 남극 케이프번스에 위치한 영국 스콧탐험대 기지에서 탐험대원 조지 머리 레빅의 수첩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현지 언론은 1911년 스콧 탐험대가 사용했던 오두막 주변의 눈이 매년 여름이면 녹는데, 이 과정에서 눈 속에 묻혀있던 수첩이 처음 드러난 것이라고 전했다.


이 수첩은 얼음과 물 때문에 종이들이 모두 달라붙어 연필로 쓴 글씨를 알아볼 수 없는 상태였지만, 프랑스의 한 전문가는 무려 7개월이나 복구작업을 벌여 이 수첩을 100여 년 전 모습으로 되돌렸다.


이 수첩에는 `사진노출일지 1910`이라는 제목과 함께 레빅이라는 이름이 적혀있다. 수첩 안에는 그가 찍은 사진의 촬영일자와 노출시간 등이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


레빅은 외과의사이자 동물학자로, 1910년부터 1913년 사이 남극을 탐험했던 스콧탐험대에 참가해 펭귄의 생태를 연구했다. 레빅은 당시 관찰을 토대로 아델리 펭귄의 충격적인 성생활을 담은 `아델리 펭귄의 자연사`라는 관찰일지를 남겼다.


이 관찰일지는 수컷 아델리 펭귄이 번식과 무관하게 이성과 동성을 가리지 않고 성관계를 맺거나 어린 펭귄을 성폭력하고, 심지어 죽은지 1년이 넘은 암컷의 시신과 교미를 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담겨있다. 레빅은 이런 행동을 보이는 수컷 아델리 펭귄을 `훌리건 같은 수컷`이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남극 100년 전 수첩 발견 아델리펭귄, 헐 대박 충격이다",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100년 전 수첩을 어떻게 복원했나 대단하네",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아델리펭귄 못쓰겠네", "남극 100년 전 수첩 아델리펭귄, 나쁜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투브 영상 캡처/ 방송 화면 캡처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