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지진서 7명 살려낸 17세 '슈퍼맨'…"더 많이 구조 못해 슬퍼"

입력 2016-08-29 19:54  




이탈리아 중부 지방을 강타한 지진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다수의 목숨을 구해낸 소년이 영웅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인공은 로마에 거주하는 17세의 프란체스코. 하지만 이 소년은 더 많은 생명을 구하지 못했다며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이탈리아 뉴스통신 안사가 29일 보도했다.

프란체스코는 지진이 발생한 지난 24일 새벽 14∼19세의 청소년들로 이뤄진 단체의 일원으로 마르케 주 페스카라 델 트론토에 머물고 있었다.

이 마을은 지진으로 대다수의 건물이 파괴돼 약 50명의 사망자를 낸 산골 마을로 프란체스코 일행이 잠을 자고 있던 공원의 건물도 순식간에 무너져 내리며 잠을 자던 청소년들은 땅 바닥으로 내팽개쳐졌다.

어둠 속에서 다른 동료들과 함께 살아남은 그는 사방에서 울부짖는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안전한 곳을 찾아 달리기 시작했다.

얼마 못 가 그는 한 여성이 무너진 집에서 떨어진 구조물에 갇혀 침대에서 꼼짝 못하는 장면을 보고 곁을 지나던 다른 성인 2명과 합심해 맨손으로 잔해를 치웠고, 이 여성은 무사히 밖으로 빠져나왔다.

지진으로 무너져 내린 인근의 한 주택에서는 가족들이 실종된 할머니를 애타게 찾고 있었다. 프란체스코는 미친 듯이 할머니를 불렀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자 과감히 창문을 깨고 집 안으로 뛰어들었다. 충격으로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할머니는 프란체스코 손에 이끌려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지진 발생 30분이 지난 오전 4시쯤 마을에 첫 구급차가 당도했으나 프란체스코는 멈추지 않았다. 그는 무너진 주택의 한 편에 아슬아슬하게 주차돼 있던 승용차의 운전석에 올라타 차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다. 이 차에 두 아이와 함께 타고 있던 여성은 운전해야 할 남편이 실종돼 어쩔 줄을 모르고 있었다.

프란체스코는 "아직 면허는 없지만 자동차 운전법을 알고 있었다"며 당시엔 건물 잔해가 곧 자동차를 덮칠 것 같아 안전한 곳으로 차를 빼야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프란체스코가 지진 당일 구한 사람들은 최소 7명에 이른다고 안사는 전했다.

프란체스코의 활약이 알려지자 사람들은 그를 연약하지만 철의 심장을 가진 `슈퍼맨`으로 부르고 있으나 그는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을 구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가슴 아파하고 있다. 그는 "모두가 나를 영웅이라고 부르지만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더 많은 사람을 구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며 자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