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백악관 "트럼프 韓 국회 연설, 매우 특별"

입력 2017-10-24 06:25  



5. 세계 최대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인 시스코시스템이 미국 통신 소프트웨어 회사인 브로드소프트를 인수합니다.

4. 중국이 한국 등에서 수입한 폴리포름알데히드에 반덤핑과세를 부과하기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폴리포름알데히드는 자동차, 기계 등에 사용되는 공업용 플라스틱의 원료로 쓰이는 물질입니다.

3.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117엔을 목표로 달러화 매수를 추천했습니다. 은행은 달러화가 트럼프 대통령의 세제개편안 실행과 더불어 허리케인 영향이 사라지면서 더 나은 경제 지표의 혜택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유럽연합과 영국 은행들은 브렉시트 충격에 대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유럽중앙은행이 경고했습니다. ECB 은행 감독 책임자 다니엘 누이는 영국이 제 3국으로 떨어져 나가면 현지 은행들이 유럽 본토시장에 대한 접근을 상실하고, 반대로 유럽 은행들도 영국에 대한 접근 기반을 잃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1. 일본 중의원 선거 결과 자민, 공명 연립당이 압승한 것으로 발표되며 아베 총리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신문은 자민당의 대승으로 일본은행의 금융 완화 정책 등 `아베노믹스`가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아베노믹스를 이끄는 대표자격인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의 연임도 확실시됩니다.



5.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은 현지시간 23일 아프가니스탄을 깜짝 방문해, 탈레반 세력은 결코 싸움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아프간 정부와의 협상을 준비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4. 비디오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가 콘텐트 투자를 계속하기 위한 자금 조달을 위해 16억 달러 규모의 채권 발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올해 들어 57%나 올랐습니다.

3. 아마존이 제 2본사 유치에 대한 입찰지원서 제출을 마감지은 가운데, 북미 지역에서 238곳의 제안서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이 입주하는 도시에는, 일자리 5만여개와 최소 50억 달러의 투자가 유치되는 등 막대한 경제적 혜택이 주어질 전망입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연방준비제도 의장을 거의 결정했고, 조만간 공식 지명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연준 의장 지명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는 소식을 인용하며, 수일 내로 지명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1. 미국 백악관 고위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과 관련해, 이번 한국 방문은 트럼프 대통령이 방문하는 국가 중 유일하게 국회 연설을 한다는 점에서 아주 특별한 방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비록 한국 체류 기간은 1박 2일에 그치지만, `국회 연설`을 통해 양국의 동맹관계를 확인하고, 북한에 대한 최대 압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제사회에 동참을 요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