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 부작용 걱정 할 필요 없어졌다

입력 2014-07-24 14:48  



라식과 라섹에서 기본적으로 부작용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기존 라식 및 라섹수술은 수술법상 반드시 각막절편 생성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각막의 절개가 불가피하다. 당연히 각막에 절개를 하게 되면 각막이 손상되어 수술 후에 안구건조증, 빛번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각막을 절개하여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수술법은, 라식과 라섹의 가장 원천적인 수술법이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의 위험성은 수반 되야 만 했다.



그러나 최근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현존하는 라식/라섹 수술법상 최소의 각막을 절개를 하는 수술법이 등장하여, 기존의 수술법에서 발생할 수 있던 부작용들을 예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수술법은 바로 릴렉스 스마일라식이라는 것인데,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성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기존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생성한 후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각막절편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각막신경 상당량이 절단되어 손상이 된다. 각막신경이 손상되어 이 손상된 신경들이 제대로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결국 안구건조증이나 빛번짐과 같은 각종 부작용의 발생위험성이 높아진다.



또한 각막절편을 젖혀, 각막내부가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공기중의 세균, 먼지에 의해 염증이 생기거나 세균감염이 될 위험이 있다.



한편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에 2 mm정도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이는 기존 라식수술에서의 각막 절개량보다 1/10정도 적은량으로 각막 절개량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각막신경의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어 안구건조증, 빛번짐, 원추각막증과 같은 부작용들의 발생율을 현저히 낮췄다.



실제로 독일에서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수술에 비해 안구건조증, 빛번짐 등의 부작용 발생률을 현저히 낮췄다는 통계도 발표했다.



또한 각막실질을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으므로 세균이나 먼지와 같은 외부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어 각종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최첨단 수술법인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높은 기술력을 요구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기여도가 상당히 높다.



국내에서 릴렉스 스마일라식 독일인증을 최초로 받은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최근 릴렉스 스마일라식으로 뛰어난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300여 미국언론에까지 보도 된 아시아 의료진으로 유명하다. 현재 구형진원장의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눈에미소안과는 스마일라식 7000안을 돌파하며 국내에서는 스마일라식 최다 수술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