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양악수술 원한다면 골밀도, 성장판 검사 중요해

입력 2014-08-20 13:30  


아이디성형외과, 성형수술 전 총 50여 항목 검사, `안심성형종합검진` 구축

아이디성형외과병원(병원장 박상훈)이 성형수술 전 50여가지 건강검사를 시행하는 `안심성형종합검진`시스템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 등 얼굴뼈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는 안심성형종합검진은 성형수술 과정과 수술 후 회복에 있어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환자의 신체검진 상태를 통해 판단하는 시스템이다.

병원 측은 안전문제에 있어서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도 빠짐없이 챙김으로써 환자가 가질 수 있는 1%의 불안까지도 해소시킨다는 취지다.


과정을 살펴보면 총 50여가지 항목의 검사를 통해 상세하고 종합적인 검진이 이루어 짐으로써 환자의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안전한 수술계획을 세우게 된다. 검진전담 내과전문의의 최종 검수를 거친 결과표는 1주일 이내에 환자에게 전해지며, 검사결과 수술에 부적합한 건강상태라면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시행하지 않는다.

아이디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은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등 비교적 오랜 수술시간이 소요되거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성형의 경우, 막연히 수술에 대해 불안감을 갖는 환자들이 종종 있다"며 "이에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작은 문제 하나까지도 철저히 확인하여 예방하고 환자들의 불안을 덜어주고자 정밀한 수준의 성형종합검진을 시행하게 됐다. 환자들은 평소 염려했던 건강도 체크하고, 자신이 수술에 적합한 상태인지도 확인할 수 있는 1석 2조의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무료로 실시되는 검사지만 항목을 살펴보면 전문 건강검진센터 수준으로 이뤄진다. 아이디 안심성형종합검진은 얼굴뼈 수술 시 반드시 필요한 X-ray, 3D-CT, 성장판검사, 턱관절 검사 등은 물론, 성형외과의 검진항목으로는 이례적으로 골다공증, 골밀도 검사 및 폐기능 검사, 세분화된 혈액검사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 대학병원 종합검진 수준으로 꼼꼼하게 실시된다.

골다공증o 골밀도 검사 시행…간과하기 쉬운 부분까지 철저하게
골다공증은 흔히 척추와 사지 등에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얼굴부위를 대상으로 하는 수술 전 검사에서는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었다. 하지만 얼굴뼈 성형 역시 엄연히 뼈를 대상으로 하는 수술인 만큼 골밀도가 정상수치에 비해 떨어지지는 않는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 있다. 이는 혹시라도 수술 과정 상에 있을지 모를 분쇄골절이나 수술 후 환자의 회복 추이를 가늠하는 척도다.

수술 전후 호흡 관리 및 폐합병증 예방-CT촬영, 폐기능 및 비호흡 검사
수술 전 폐 기능이 심각하게 저하되어 있거나 장애가 있는 경우 전신마취 수술 후 폐합병증을 일으킬 가능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또한 얼굴뼈 수술 후에는 얼마간 입이 아닌 코로 호흡을 해야 하기에 비강이 정상적인지, 코 호흡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도 수술 전 확인이 필수적이다.

종합건강검진 수준의 세분화된 혈액검사 시행
혈액검사는 빈혈여부의 판단에서 백혈구상태, 혈소판수치와 혈액응고, 간 기능은 물론 간염이나 각종 질병 등의 유무를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물론 검사의 가짓수와 항목에 따라 알 수 있는 정보는 천차만별이다. 아이디성형외과는 형식적인 혈액검사가 아닌, 세분화된 종합검진 수준의 혈액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환자 자신도 생각지 못한 사소한 부분의 이상까지도 체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이번 종합검진시스템 외에도 최적화된 마취시스템을 비롯해 화재와 정전 등 비상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무정전 전원공급장치의 보유, 건물 전체 내화구조 건축 등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사진제공= 아이디성형외과: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 혈액검사, 골밀도검사, 폐검사, 성장판검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