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30 건강매거진 - 헬스&이슈

입력 2014-09-01 09:36  

뉴스 1> 제1회 한중 뷰티 엑스포, 부산 BEXCO서 성황리 개최

소슬지/ 건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헬스앤이슈입니다.
아시아 뷰티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과 중국의 뷰티 산업의 현재를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더욱 발전된 미래를 함께 고민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가 부산에서 개최되었다고 하는데요. <헬스 앤 이슈>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off)
지난 팔월 이십일일부터 이십삼일까지 한중뷰티산업마케팅협회와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제1회 한중뷰티엑스포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됐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한중뷰티엑스포는 모든 것은 아름다움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과 중국의 코스메틱 산업은 물론, 뷰티와 관련된 모든 산업 분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는데요. 또한 한중성형의료 국제포럼과 의료전문 MC 장익경 기자와 함께하는 메디컬 매직쇼 등 각종 세미나와 뷰티쇼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양국 간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개최되는 3일 동안 많은 관심을 이끌어 중국 3대 포털인 봉황넷, 소후TV, 후리건강전매 등 60여 개 중국 미디어의 집중 조명을 받고 한국 뷰티산업에 관심이 많은 중국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삼백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습니다.


뉴스 2> 하루 식사 횟수 적을수록 높아지는 혈압!

소슬지/ 아침 식사를 습관적으로 거르거나, 바쁜 이유로 끼니를 제 때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식사 횟수가 줄어들게 될 경우 혈압 수치가 높아질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off)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연구팀은 최근 제3기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바탕으로 19세 이상 성인남녀 사천육백이십오명의 하루 식사 횟수와 혈압의 상관관계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음식 섭취량이 동일하다고 했을 때, 식사 횟수가 많을수록 혈압 수치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구체적으로 하루 5회 이상 식사를 했을 경우, 2회 미만인 경우에 비해 수축기 혈압은 3 mmHg(밀리미터에이치쥐), 이완기 혈압은 2 mmHg가 감소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의 감소는 뇌졸중과 관상동맥심장 질환 등의 위험률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결과에 대해 박민선 교수는 음식 섭취 횟수가 적고 불규칙하면, 상대적으로 인슐린 반응이 항진되어, 교감신경계를 과항진시키고 나트륨 배설을 감소시키는 등의 기전을 통해 혈압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였습니다.

======================================================

소슬지> 올해 추석 연휴가 일찍 시작되다보니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보니 식중독 위험이 있어 명절 음식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네요. 미리 조리해서 보관해야하는 차례 음식은 덮개를 덮어서 꼭 냉장 보관을 하시고, 성묘 음식 같은 경우에는 더운 날씨에 상하기 쉬우므로 트렁크가 아닌 아이스박스나 아이스 팩을 이용해 보관, 운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헬스 &이슈> 소슬지였습니다.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