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10대 선플 선발대회 우수 선플러 시상식 개최’

입력 2014-10-20 15:00  


유명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들까지 악플로 인해 생명을 버리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는 인터넷 문화의 개선을 위해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작된 선플운동이 중국으로 확산되어 새로운 인터넷 문화운동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은 지난 15일 중국 북경 인민망 본사에서 ‘중국 10대 선플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건전 사이버 문화 조성을 위한 ‘선플햇빛성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 개최된 선플운동본부 이사장 민병철 건국대 교수의 ‘중국 인민망 TV 선플 강연’을 계기로 인민망에서 시작한 ‘중국 10대 선플 선발대회’는 네티즌들에게 선플 달기를 권장하고 악플과 유언비어를 추방하여 밝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인민망이 개설한 ‘10대 선플 선발대회’ 홈페이지에는 6월 10일부터 10월 15일까지 3만 1천 건의 선플운동에 대한 사연이 올라왔으며, 이 글에 대해 43만 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며 중국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중국내 주요 파워블로거와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우수 선플러가 선정되었다.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국 대표는 “중국에서의 선플운동은 신 인터넷 문화운동으로 ‘한류3.0’ 시대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고, 강쥔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뉴스대변인 겸 인터넷뉴스정보홍보국 국장은 “선플은 작지만 아주 큰 의미를 가진다. 더 많은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선플 운동에 참여하여 선한 행동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된 ‘선플햇빛성명’은 인민망을 비롯해 CCTV, 광명망, CNR, 중국망, CNI, 중국청년망, 중국경제망, 중국신문망, 중국일보망, 중국대만망, 중국청년보망, 소후, 망이, 봉황망, 검찰일보, 북경일보, 하북일보, 내몽고일보, 천진일보, 산서일보, 중경일보, 심천특구보, 소상신보, 장강상보 등 25개 중국 주요 매체들이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7대 항목을 선정하고 대외적으로 준수할 것을 약속했다.
민병철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선플운동이 중국으로 전파되어 인터넷 문화운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보람을 느낀다. 이를 계기로 선플운동 확산을 위해 한중 간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교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