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터비엔에프 남성갱년기 건강기능식품원료 개별인정 획득’

입력 2014-10-22 09:38  


마카(maca)전문연구기업인 ㈜이스터비엔에프(대표 이준우)는 13일 마카젤라틴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남성갱년기 건강에 도움,정자운동성 개선에 도움,운동수행능력 향상에 도움 ’ 효능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주)이스터비엔에프는 이미 2007년 4월 보건복지부 지원.고려대학교 건강기능식품 연구센타 회원사로 선정되어 마카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공동연구 했다.

또 같은해 7월 연세대 산학협력.발효마카 공동연구 결과 남성 성기능 개선효과와 여성의 불임 및 갱년기 장애를 개선시켜주는 페루의 약용식물 마카를 발효시키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 "발효마카 조성물 및 제조법" 특허를 등록하였다.

한편 지난 2010년에 국내 처음으로 중앙대병원과 “마카가 남성의 정자운동성과 발기능 개선에 미치는 효과.무작위 이중맹검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국내 최초로 마카젤라틴을 수입한 이후 8년여만에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하여 마카전문연구기업으로서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카는 페루 안데스산맥 4.000m 고지대의 혹독한 기후조건에서 자라는 십자화과 식물로서 3천년전부터 잉카인들이 종족번식과 증력증강용으로 애용해 왔던 귀중한 약용식물이었다.

이스터비엔에프의 관계자는 " 마카의 효능과 안전성은 전 세계 학자들에 의해 50여편의 SCI급 논문이 발표될 정도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에 의해 마카는 남성의 성기능을 향상시키고, 여성의 성호르몬을 조절하고,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빈혈과 만성피로 증후군, 폐경기 증후군과 생리통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보고되어졌다.

마카에 발효기술을 접목한것은 마카에는 전분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잘 되지않는 단점을해소하기 위해서였다.

이스터비엔에프측이 개발한 마카 발효기술은 100g 당 1천억마리 이상의양질의 단백질 분해효소균이 생성되게 만들어 소화흡수율이 높아질뿐 아니라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마카가 가진 좋은 영양소가 늘어나고 생리활성 물질이 더해져 마카의 기능을 크게 높혀준다.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31가지의 다량의 미네랄과 17가지의 아미노산은 우리 인체의 중요한 기능에 활력을 주며, 특히 아르기닌은 남성생식 세포성분의 80%로 남성의 성능력을 향상 시켜준다.

리신은 여성의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하고 수태력을 향상시키며,갱년기 여성에 나타나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를 막아주어 여성호르몬 대체요법(HRT)에 대신하는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