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중 CSV 경영포럼 개최’

입력 2014-10-22 09:40  



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가 공동 주최하는 ‘2014 한중CSV경영포럼’이 10월 21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중앙일보, 이데일리와 한국암웨이(주)의 후원했다.

이번 포럼은 경제전문가 특별강연과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대표는 ‘공유가치경영의 시대,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하여 공유가치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저우위보 인민망 한국지국 대표는 현장에 있는 한중 양국의 기업인들에게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에티켓’을 강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서 한정화 중소기업청장과 이미혜 한국암웨이 이사는 각각 ‘창조경제시대의 정책 방향’과 ‘한국암웨이의 공유가치 경영’을 주제로 강연했다.

2부 시상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발표되는 ‘2014한중CSV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시상이 진행됐다. 중한 양국 기업인을 대표하여 (주)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과 전사부문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한국암웨이, 중국은련, 화웨이가 수상사로 결정됐다.

이남식 심사위원장(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은 “한중CSV경영대상을 통하여 양국 기업의 동반성장과 공유가치의 실천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고민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중 양국 간 민간차원의 기업활동과 글로벌 마켓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조사된 ‘2014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국의 명품’과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 발표됐다.

북경동인당 등 브랜드는 ‘2014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국의 명품’으로 뽑혔다. 한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인 설화수는 고급 화장품 이미지와 탄탄한 품질을 바탕으로 중국 내 34개 백화점 매장이 있어 중국 소비자에게 잘 알려졌다.

리더스코스메틱의 마스크팩은 일명 ‘주사기 마스크’라고 불리는데 중국 여행객들이 한국에서 꼭 사가야 하는 품목 중 하나로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02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기능성 치약으로 중국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죽염치약은 중국 정부로부터 법적으로 특별보호를 받는 ‘저명상표’를 승인 받아 브랜드의 위상과 신뢰를 더욱 높이고 있다.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과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제주도는 자연 생태 관광지로써 한라산, 올레길 등 자연과 어울릴 수 있는 명소를 바탕으로 중국인에게 한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