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다른 사각턱·광대뼈, 안면윤곽 수술방법도 다 다르다

입력 2015-03-04 15:00  



얼굴의 골격을 나타내는 안면윤곽은 남녀를 불문하고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심지어 안경테, V넥이나, 터틀넥, 라운드 넥 등 의상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주된 영향을 끼치는 요건이 된다.



얼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을 할 때 사각턱이나 광대가 발달한 큰 안면윤곽을 가진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보면 작은 얼굴로 보이게 하기 위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을 비롯해 안경테, 악세서리, 의상 전반적으로 신경을 쓴다고 한다.



하지만 사각턱, 광대뼈 등 최근에는 TV 성형뷰티 프로그램 등 이슈로 언급 되면서 얼굴이 작고 갸름하지 않다고 해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등 정확한 전문 의료진의 진단 및 분석 없이 성형수술방법이나 후기 등 인터넷상에 잘못된 정보전달과 이해로 자칫 본인에게 맞지 않은 수술법으로 최대 효과를 기대하거나 과도한 수술로 부작용을 앓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사각턱과 같이 크고 각진 얼굴형이나 광대뼈 부위가 심하게 돌출된 사람, 광대뼈가 옆쪽으로 튀어나와 있는 경우라 할지라도 3D-CT 엑스레이 및 기타 전문의와의 직접상담을 통해 환자상태에 따른 정확한 원인 분석으로 가장 적합한 시술이나 수술이 진행하는 것이 안면윤곽술의 기본 단계라고 할 수 있겠다.



주로 아래턱, 즉 하악각 뼈 자체가 사각턱처럼 심하게 발달된 각은 입안절개나 귀뒤사각턱 축소술 등을 시행해 부드럽고 갸름한 턱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뼈를 감싸는 피질 자체가 두꺼운 경우 V라인처럼 더욱 정면효과를 높이길 원한다면 피질절골술을 함께 시행할 수 있다.



또 심술보처럼 볼 주변에 뭉쳐있거나 처져있는 협부지방은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고, 심한 경우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처짐이나 턱살 처짐 등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심부볼 지방제거술이나 리프팅 등으로 더욱 탄력있고 갸름해 보이는 턱 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광대뼈 부위가 돌출된 경우 입안절개를 통해 광대뼈 축소술로 튀어나온 광대부위를 축소시켜줄 수 있다. 또한 최소 절개 하에 내시경을 통해 15분 정도의 빠른 수술시간으로 돌출된 광대뼈를 부분절골 후 튀어나온 광대를 안쪽으로 회전시켜 밀어주는 퀵광대 축소술은 볼처짐 없이 골막에 의해 자연유착 고정되도록 하며 환자의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플레이트 고정도 가능하다.



강남 쿠키성형외과 대표 정성모 원장은 “귀뒤사각턱, 퀵광대 축소술 등 안면윤곽 수술후기나 수술비용, 빠른회복기간 및 효과 등 장점만을 보고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개별 상태에 따른 수술부위의 정확한 사전 검사를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마취과 전문의 상주 및 전문 검사장비와 안전한 수술시스템 및 회복실 등이 구비돼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