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사각턱 축소로 이미지 개선… 3D-CT 진단으로 ‘안전성’ 확보

입력 2015-03-06 16:13  



외모가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에 대해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특히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며, 신체 비율을 좋게 해 호감가는 첫 인상을 남기는데 도움이 된다.

반면, 툭 불거진 광대뼈와 사각턱은 ‘억센 이미지’로 주변의 오해를 사기도 하고, 여성미가 반감돼 콤플렉스 요소가 되기도 한다. 특히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 서비스, 영업직 종사자라면 울퉁불퉁한 얼굴선으로 인한 강한 이미지가 고민될 수 있으며,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에게도 스트레스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콤플렉스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지만 만족할만한 변화가 없다면, 최종적인 방법으로 안면윤곽성형을 고민하기도 한다. 안면윤곽술은 광대뼈와 사각턱을 드라마틱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지만, 직접적으로 뼈를 깎는 수술인 만큼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에 따르면, 최근 안면윤곽수술은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한 방식으로 부작용을 예방하고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사전 3D-CT 진단을 통해 환자의 개별 안면구조 특징 및 얼굴뼈를 파악하여 부작용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는 것.

수술 시 첨단 내시경을 사용하면 수술 부위의 혈관, 연부조직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조직 손상이 거의 없어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최소 절개인 만큼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3D 광대축소술은 옆으로 튀어나와 보기 싫은 광대를 줄여주는 동시에 앞광대 볼륨감은 살려주는 방법으로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완성하며, 상향밀착고정 방식으로 절제된 광대를 근육과 함께 위쪽으로 밀착 고정해 볼처짐 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

3D 사각턱축소술의 경우, 긴곡선절제로 귀밑부터 턱끝까지 한번에 잘라내 정면은 물론 45도, 측면에서도 갸름하고 매끄러운 턱선을 연출할 수 있다. 단순한 턱 뼈의 절제뿐 아니라 피질절골술, 근육 및 지방제거술 등을 통해 매끄러운 턱선 연출을 방해하는 근육, 지방 등을 함께 제거하여 더욱 완성된 얼굴라인도 연출 가능하다.

정유석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이 그러하듯 안면윤곽 수술 또한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수술을 결심했다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응급상황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