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형 외모, 귀뒤사각턱, 퀵광대 등 빠른 안면윤곽술로 가능할까?

입력 2015-03-27 11:00  



외모를 한 사람의 경쟁의 한 요소로 인식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호감형 외모가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이는 뛰어난 외모 자체에 대한 평가라기 보다는 외모 자신감을 포함해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동이 외모나 인상에서 풍겨 나오고 이것이 한 사람의 능력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개성 없는 얼굴 또는 비대칭이나 강한 인상으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에 빠지는 사람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성형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 때는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으로의 변신을 기대하는데 이와 관련 해 성형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자연스러운 얼굴, 즉 동안 성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었다.

안면윤곽을 포함한 모든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티 나지 않는 안면윤곽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자연스레 성형수술법도 발전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퀵안면윤곽에 대한 문의가 급증했다”고 전한다.

퀵광대, 귀뒤사각턱이라고 불리는 퀵안면윤곽은 수술 부위의 최소화를 추구하고,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부담도 줄어 여성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퀵안면윤곽 수술의 귀뒤사각턱 수술은 귀 뒤에서 접히는 부분을 1.5cm정도 소폭 절개해 각진 턱 뼈를 개선하는 수술법이다. 퀵광대축소술은 두피쪽을 미세 절개해 귀 앞의 광대뼈 부위를 절골한 후 회전해 밀어 넣어주는 방식으로 두드러진 광대뼈를 부드럽게 교정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같은 귀뒤사각턱과 퀵광대의 장점은 10분~20분 정도의 짧은 수술시간, 수면마취, 내시경을 통해 절개부위 및 내부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고, 신경 및 혈관 손상이 적다는 점을 꼽는다.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 직장인들이 주말을 이용해 수술하는 경우가 많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최근 외모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젊은 환자들이 크게 늘었다. 더불어 퀵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귀뒤사각턱 수술과 퀵광대 축소술를 진행할 때는 얼굴의 한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구조와 균형을 고려한 세심한 수술이 요구된다. 때문에 윤곽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실력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전문가들은 퀵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경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법을 결정할 것과 3D-CT, X-ray 등의 수술 장비를 비롯해 대학병원급의 마취장비, 응급상황 대비 키트, 내시경장비 등이 구비된 안전한 전문 성형외과인지 여부를 따져볼 것을 권장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