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328 건강매거진 - 헬스&이슈

입력 2015-03-30 18:59  

오프닝>
장익경/ 행복한 주말 다양한 건강 정보와 함께 하는 여러분의 건강
가이드 <건강매거진>의 장익경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미영/ 안녕하세요? 김미영입니다.
장익경/ 건강매거진 1부에서는 시청자 상담을 통해 척추 질환에
관한 모든 궁금증 해결해 드릴 테니까요, 지금 바로 02-6676-0114번으로 전화주세요~
김미영/ 상담 신청 지금부터 가능하니까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한 주간의 건강 관련 소식을 알려주는 헬스&이슈부터 만나보실까요?
헬스&이슈>
뉴스 1> 엄마, 아기 행복 위협하는 육아우울증, 방치는 금물!
소슬지/ 유익한 소식, 건강한 정보 <헬스 앤 이슈> 입니다.
출산 후 제대로 쉴 시간도 없이 매일 계속되는 육아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에 빠지는 엄마들이 늘고 있는데요. 엄마의 우울증은 본인뿐 아니라 아이에게도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헬스 앤 이슈>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off)
육아우울증은 출산 후 계속해서 이어지는 육아스트레스로 인해 엄마들이 겪게 되는 우울증입니다. 전문적인 의학 용어는 아니지만 최근 만연하는 현실적인 문제로 엄마 뿐 아니라 아이에게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일례로 2013년 미국의학협회 저널 정신과학에 보고된 한 연구에서는 어린 시절 엄마의 우울증상에 노출된 아이들은 정서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만큼 우울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자신과 아이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항우울제를 복용하면 모유수유 시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준다는 막연한 믿음 때문에 이를 기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태 교수는 우울증 치료가 꼭 필요한 상황에서 적절한 항우울제로 치료한다면 모유수유 중에도 안전하게 약물치료가 가능하다고 조언하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당부했습니다.

뉴스 2> 유럽, 벨라루스에 한국형 종합 병원 시스템 수출
소슬지/ 동유럽의 경제신흥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벨라루스에 종합 메디컬 센터가 들어서게 되는데요. 그 중심 역할을 한국의 의료 기관이 담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off)
벨라루스의 수도 민스크시에 건립될 가즈프롬 메디컬센터의 건립 컨설팅 및 위탁 운영자로 대전선병원이 최종 선정돼 지난 23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벨라루스 공화국 대통령령에 의거한 복합 건물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립되는 가즈프롬 메디컬센터는 지상 6층 지하 2층 규모로 세워지는 프리미엄급 종합병원인데요. 선병원은 앞으로 메디컬센터 건립 단계부터 설계 디자인 및 의료 장비 선정 등 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병원이 개원되는 2018년부터는 5년간씩 위탁 운영도 맡을 예정인데요. 국내 의료 기관 중 종합병원급으로 유럽에 진출하는 것은 이 번 사례가 최초로써 투자비용 없이 오로지 병원의 경영 노하우만으로 국제 경쟁 입찰을 통해 해외 진출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료계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슬지>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즐기시면 건강에도 참 좋은데요. 자전거를 탈 때는 반드시 허리와 무릎의 근육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을 하신 후 페달을 밟을 때 다리가 십일자 모양이 되도록 유지하시는 게 관절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헬스 &이슈>소슬지였습니다.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