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필러 이후의 진화 - 하이코, 미스코, 케이스타코

입력 2015-08-27 16:02  



하이코, 미스코 이름은 같지만 병원마다 시술방식 다르다는데
쁘띠코 성형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받아야


보톡스와 필러가 우리에게 익숙해진 것은 오래되었다. 특히 콧대를 높이는 콧대필러는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쁘띠 코성형이다. `코필러`, `콧대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위험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할 수 있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녹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코필러로는 코끝을 오뚝하게 세우기에는 한계가 있다. 코끝에 필러를 넣을 경우 일시적으로 오뚝한 모양을 형성하지만 필러가 퍼져서 뭉뚝해 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럴 경우에는 하이코, 미스코, 베이코, 케이스타코 등 다양한 이름의 비절개 코끝성형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이코`, `미스코` 시술에 쓰이는 실은 오랫동안 외과 수술에 사용된 실로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들이다. 이러한 녹는 실을 이용하여 코끝을 교정해 주는 시술에 필러를 함께하여 시술할 경우 콧대부터 코끝까지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아직까지 수술을 통한 코성형이 가장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는 방법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코 수술에 대해서 부담을 느낀다. 코성형을 할 때에는 전신 마취를 해야 하고 수술 후에 일상 생활로 복귀하기까지 1주일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또한 코성형의 경우 재수술이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이라는 인식으로 수술을 꺼리는 환자들도 많다.

하이코, 미스코 같은 쁘띠코 시술도 분명 하나의 코성형의 방법이다. 그렇게 때문에 쁘띠코 성형도 코성형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자칫 하이코, 미스코 시술을 가격만을 보고 결정할 경우 시술 결과와 안전성을 장담할 수 없다. 전문의의 능력에 따라 코의 각도, 콧대, 코끝의 높낮이 등 부위별로 세밀한 차이가 발생한다고 한다.

최근 라미체성형외과에서 수년간의 코성형케이스를 데이터화하여 코성형전문센터를 설립한 민희준원장은 쁘띠코 성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얘기한다.

"사람의 코의 모양은 모두 다릅니다. 또한 코모양은 얼굴의 다른 부분과의 조화를 고려한 미학적 설계를 하여야 합니다. 미스코, 하이코 등 한가지의 시술방법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만족을 주는 시술은 있을 수 없습니다. 환자의 요구에 따라 단순하게 눈을 크게 하거나 코를 높이는 것이 성형외과의사의 역할이 아닙니다. 개개인의 개성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것이 진정한 성형외과전문의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과 긴 유지기간으로 광고하는 병원들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낮은코 때문에 코성형, 코필러에 대해 생각한다면 수년간의 눈코수술과 눈코재수술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 찾아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