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축소수술, 높은 정면효과 위해서 병원 선택 신중해야

입력 2015-08-29 11:00  



얼굴 골격뼈 중 정면에서 봤을 때 아래턱 하악각 형태가 갸름하지 않은 사각턱 형태의 안면윤곽이나, 귀밑으로 각진 골격의 발달로 인해 측면에서 봤을 때 사각턱 모양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등 사각턱의 원인과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가 개인마다 차이가 크다.

하지만 사각턱 보톡스는 풍부한 지식이나 시술경험, 정품 정량 시술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쉽고 간단한 시술로 여기는 것이 문제다. 과도하게 반복 시술하여 부자연스러운 표정 등 부작용이 우려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저작근육의 발달이나 심부볼의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것이 아닌 얼굴 하악각 자체 뼈가 발달된 경우에는 귀밑으로 각진 사각턱뼈를 절제해 내는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사각턱 축소수술방법으로는 단순히 사각턱 모양의 네모난 뼈를 제거해내는 하악각 절제술이 있으며, 턱 뼈의 바깥 외피 부분인 피질을 절제해 내 정면에서 더욱 갸름해 보이도록 하는 피질골절제술, 그리고 사각턱뿐 아니라 앞턱까지 더욱 갸름한 턱끝의 모양으로 만들어 주기 위한 T절골 턱끝 절제술이 시행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작고 부드러운 얼굴형으로 개선해 주기 위해 전신마취와 입안절개를 통해 시행되었던 사각턱 축소술 방법뿐 아니라 귀 뒤 접히는 부위에 최소절개 하에 내시경으로 더욱 충분한 시야확보를 통한 과다절개, 이차각이나 신경손상, 과다출혈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귀뒤사각턱 축소수술이 폭넓게 적용된다.

귀뒤사각턱 축소수술은 안전하고 빠르게 사각턱의 각을 제거해 낼 수 있고, 수면마취를 통한 마취방법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수술시간 및 회복기간 등 부담이 덜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선호되는 추세다.

강남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대표원장은 "입안절개가 아닌 귀 뒤쪽 최소한의 절개를 통한 용이한 도구 접근으로 짧은 시간 빠르고 안전하게 수술하여 통증이나 회복기간, 흉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정성모 대표원장은 이어 "개인마다의 윤곽 발달 상태나, 근육량, 지방량 등이 다르고 그에 따라 회복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술 전 정확한 검사와 분석에 따른 수술계획으로 환자에게 가장 안전하고, 개선점과 수술 후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사각턱에서 앞턱까지 긴 곡선을 통해 이차각 없이 부드럽고 갸름하게 만들어주어 높은 정면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수술하는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 통증이나 출혈, 응급상황 등 안전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한 후 후회 없는 선택으로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