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LH, 부천옥길지구 S1블록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5-06-30 17:43  


<리포터> 최윤화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 최윤화입니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이후 서울 도심 아파트의 분양가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동시에 전세난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주택마련에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이 이런 수요자들의 고민까지 해결해줄 수 있는 그런 분양이 아닐까 싶은데요.

서울에서 접근성이 높으면서 가격까지 저렴한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부천옥길지구 S1블록입니다.
지금 자세한 분양정보 만나볼까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건설하는 부천옥길 공공택지 지구 S1블록은 지하 1층에서 지상 최고 28층으로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 84㎡까지 총 1천31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됩니다.
단지 인근에 남부수자원생태공원, 푸른수목원과 할미산, 역곡천 등 인근 자연환경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어 확실한 입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터뷰> 이승헌 LH 부천 옥길지구 S1블록 분양담당자
"최근 분양된 민간 분양가보다 10% 이상 합리적으로 책정이 되어서 무주택 서민 여러분의 내집 마련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지하철 7호선 온수역이 단지 인근에 있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46번국도 등 편리한 교통망이 갖추어져 있고 서울시와 접근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그리고 옥길1초등학교와 2016년 입점예정인 이마트가 바로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LH 부천 옥길지구 S1블록.
# 전용면적 74㎡A 타입
<리포터> 최윤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거실은 가족구성원의 중심공간으로 기능하기 위해 주방 및 각 침실과의 연결동선을 모아 거실에서 만남이 이루어지도록 설계했습니다.
우선 신발장은 내부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선반을 적용해 유모차 및 레저장비등도 수납할 수 있게 수납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다음은 주방인데요.
주방은 넉넉하게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폭은 3.6미터가 넘는 상판 길이로 계획하였으며, 일반냉장고는 실내에, 김치냉장고는 발코니에 공간을 따로 마련했습니다. 주방발코니에는 주방기구, 식자재 수납이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음은 안방인데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욕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부부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드레스룸은 반침장을 설치해 수납의 효율성을 증대했고, 반침장 내부에 기계 환기를 적용하여 결로문제와 환기문제도 해결했습니다.
자녀방은 공부할 공간을 넓게 확보하였으며 전면 발코니는 수납공간이나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마련했습니다.
# 84㎡A 타입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방 3곳과 거실 전면에 배치되는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주방은 ㄷ자 형태로 주부의 동선을 최소화하였고, 폭은 4.1미터가 넘는 상판 길이로 계획했으며, 수납도 넉넉하게 마련했습니다.
주방에서 직접 연결되는 발코니는 주방기구, 식자재 수납이 용이하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안락함이 돋보이는 안방입니다.
안방의 경우 대형평형 못지않게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욕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드레스룸은 시스템장을 적용하여 수납의 효율성을 중대하였고, 드레스룸의 최대단점인 결로문제와 환기문제를 한번에 해결하는 환기창을 적용했습니다.
자녀방으로 사용되는 2개의 침실은 자녀수에 맞게 벽이 철거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하게 리모델링이 가능하도록 공간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리고 전면 발코니는 트렌드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최근 트렌드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알파룸은 주방과 연계하여 식재료 수납공간인 팬트리로도 가능하며, 벽체를 구성 시 주부만의 독립된 공간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인터뷰> 이승헌 LH 부천 옥길지구 S1블록 분양담당자
"부천지역은 2011년 이후 공급이 거의 없었고, 최근 민간 분양을 볼 때 상당히 경쟁률이 높았기 때문에 부천 지역의 부동산 경기는 상당히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리포터> 최윤화
"둘러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LH 부천옥길지구 S1블록의 분양은 입주자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양 소식을 알고 싶으시다면 현장에 직접 나와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최윤화였습니다."

# 청약 일정
분양일정은 7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7일 1순위, 7월 8일 2순위로 진행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