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우미건설,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5-06-30 18:44  


<리포터> 최윤화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업 최윤화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분양시장에서 희소성이 높아진 중대형 주택형 아파트 분양 소식입니다.
바로 우미건설의‘우미린 에듀파크’인데요.
우미린 에듀파크는 청주 호미지구에 들어설 예정이고, 주목할 점은 1차와 2차가 함께 분양한다는 것입니다.
대규모 분양소식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만나보시죠."

충북 청주시 상당구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는 1,2차로 총 1천291세대가 조성될 예정인데요.
1차는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36㎡ 390세대, 2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15개동으로 전용면적 72~113㎡ 901세대로 대지면적 7만 7304㎡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호미골 체육공원과 용정 축구공원, 명암호수 등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녹지와 쾌적한 주변 환경으로 힐링 단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황영진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 분양담당자
"저희 청주 호미 지구 우미린은 분양가 상한제에 적용받지 않는 민간택지임에도 불구하고 청주시와 협의하여 평균분양가를 당초안인 929만에서 최종적으로 859만원으로 낮추어 분양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동측에 인접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외곽지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청주IC와 연결되는 경부,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장점은 초, 중, 고등학교가 모두 단지 옆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는 점입니다.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등의 3박자를 갖춘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
# 전용면적 84㎡A 타입
<리포터> 최윤화
"먼저 84㎡ A타입 내부부터 살펴보면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하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었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6인용 식탁을 놓을 정도로 넒은 공간이 조성되는 주방입니다.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구조로 주방 옆에 팬트리가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어 주방 기구의 수납을 완벽하게 해결했습니다."
다음은 부부만의 휴식공간인 안방인데요.
안방에 창이 하나 더 나 있어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여 파우더룸과 이어지는 드레스룸을 따로 마련했고 창문 설치해 환기와 수납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자녀방의 경우 자녀들의 연령대에 맞춰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고 수납의 부족함이 없도록 붙박이장을 배치했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설계한 섬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방은 서재로도 가능하지만 가족 구성원에 맞춰 활용이 가능합니다.
# 전용면적 113㎡
다음은 전용면적 113㎡ 인데요.
4bay 4룸 판상형 구조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부부의 안락한 공간인 안방인데요.

안방은 부부만의 욕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파우더룸과 대형 드레스룸이 한 공간에 연결되어 있어 깔끔한 수납과 동선을 고려한 활용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다음은 아이보리 톤으로 꾸며진 주방입니다.
주방엔 양쪽으로 시스템 붙박이장을 마련해 주방 기구를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주부의 마음을 헤아렸고, 주방 공간 역시 효율적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자녀방의 경우 발코니를 확장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고 방 공간을 차지하는 붙박이장이 아닌 매립형 붙박이장으로 되어 있어 방마다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눈에 띕니다.
별도의 방은 다양한 컨셉으로 서재나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황영진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 분양담당자
"최근 전국적으로 아파트 분양시장은 활황세입니다.

이것은 청약제도 개편으로 분양시장의 문턱이 낮아졌고 전세, 매매 부족과 저금리 구조가 이어진 점 등이 주택 수요자들을 분양시장으로 이끈 것으로 판단됩니다. 더군다나 한시적으로 택지개발지구를 지정하지 않겠다는 2014년 부동산 91대책으로 입지여건이 우수한 단지들의 경우 분양시장의 화랑추이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포터> 최윤화
"여러분 어떠셨나요? 단지 주변 풍부한 녹음과 시야를 최대한 확보해 조망권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특화 설계를 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더 자세한 분양 정보 궁금하시다면 현장에 나오셔서 좀 더 많은 정보 얻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최윤화였습니다.
# 청약 일정

분양일정은 6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일 1순위, 7월 2일 2순위로 진행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