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노란리본 달기, 일베 노란리본 등장 '조심하세요'

입력 2014-04-24 08:14  

진도 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태와 관련해 카카오톡 세월호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게시판에는 `카카오톡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에 동참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노란리본은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는 의미로 노란리본 사진을 다운 받아 휴대전화에 저장을 한 뒤, 카카오톡 내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면 된다.

영국 축구클럽 리버풀FC도 세월호 노란리본 캠페인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리버풀FC는 21일 공식 트위터에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노란 리본달기에 리버풀도 동참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또한 실종자들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바라며 온라인 게시판에 `R=VD`라는 글이 게재되고 있다. R=VD는 Realization=Vivid Dream의 줄임말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다. 이는 이지성 작가가 쓴 `꿈꾸는 다락방`에서 비롯된 말이다.

한편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의 짝퉁 노란리본이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온라인 게시판에 대학생 연합동아리 ALT가 만든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노란리본이 게재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16일 발생된 진도 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과 관련해 애도의 뜻을 표하는 캠페인이다.

그러나 일베 회원들이 이를 이용해 교묘히 만든 짝퉁 노란리본이 올라오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이는 온라인 게시판에서 `일베가 만든 가짜 노란리본 주의`라는 글과 함께 퍼지고 있다. 일베는 리본의 모양을 일베를 뜻하는 `ㅇㅂ`으로 교묘하게 바꾸는 모습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카카오톡 세월호 노란리본 다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사진 나도 해야지" "카카오톡 세월호 노란리본 다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사진 다들 훈훈하네" "카카오톡 세월호 노란리본 다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사진 꼭 돌아오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세월호 노란리본 다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사진 정말 돌아와야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온라인 게시판)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