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제 배우, '조목조목' 반박...억울한 진짜 피해자?

입력 2017-10-17 15:05  

조덕제 배우 “나는 성추행 남배우가 아닙니다”...증거자료 제공 눈길



조덕제 배우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여배우를 강제로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이른바 ‘성추행 남배우’ A씨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조덕제 배우가 자신의 실명을 직접 공개하며 ‘조목조목’ 당시의 상황을 반박한 것.

조덕제 배우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에 등극했으며 누리꾼들도 ‘양쪽의 말을 들어봐야 한다’ ‘조덕제의 주장도 신뢰가 간다’ ‘법원 판결을 끝까지 기다려보자’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 중이다.

조덕제 배우는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여배우를 성추행 했다는 의혹에 대해 “가정이 있는 사람”이라며 “수십명의 스태프들이 두 눈을 뜨고 있는 상황에서 `용감하게` 성추행을 저지를 사람이 누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조덕제 배우는 또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감독의 지시와 시나리오, 콘티에 맞는 수준에서 연기했으며, 이는 명백한 증거자료로 남아있다”라며 “해당 영화에서 여 주인공은 심각한 가정 폭력에 시달리며, 시어머니로부터까지 부당한 대우를 받는 등 가련한 여인이다. 또한 해당 장면은 가학적이고 만취한 남편이 아내의 외도사실을 알고 격분, 폭행하다가 겁탈(부부강간)하는 씬이다. 설정 자체가 로맨틱하거나 아름다운 장면이 전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중요한 점은, 상대 여배우가 당시 그 영화의 주인공이었다는 것이며, 나는 그 날이 그 영화의 `첫 촬영, 첫 장면` 이었다”라며 “또한 해당 감독님과의 작업도 그 영화, 그 장면이 처음이었다. 그러한 환경에서 `성추행`은 가당치도 않고, `오버`하고 싶은 마음도 없었다”고 거듭 억울함을 피력했다.

바지에 손을 넣었다는 의혹에 대해선 “절대 바지에 손을 넣은 바가 없다”라며 “상대측은 바지와, 팬티스타킹, 그리고 팬티 안으로 손을 넣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런데 생각해보자. 1~2m 거리에서 촬영감독과 보조 등이 카메라를 들고 있었고, 좀 더 떨어진 곳에서 수많은 스태프들이 지켜보고 있었다. 상식적으로 내가 그 4분간의 촬영시간 동안 대본에 있지도 않은 `바지 안에 손을 넣어 상대의 신체를 만지는` 성추행을 할 수 있다고 보나”라고 반문했다.

조덕제 배우는 특히 해당 장면 촬영 직후, `내가 연기에 몰입했다. 너도 연기하는데 도움이 됐지? 이제 다음 장면 찍자`라고 말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심한 왜곡”이라고 일축했다.

아울러 해당 여배우가 계속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선 “배우이지만 여성의 신분으로 `겁탈 씬`이란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아무리 연기라도 격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으면 심적으로 괴로울 수 있다”라며 “또한 같은 설명을 들어도 배우가 머릿속으로 그린 `수위` 는 조금 더 낮았다거나 해서 억울했을 수도 있겠다. 왜 그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겠나. 하지만 그 심정에 `사실과 다른 것`까지 가미되어 상대 남자배우를 `성추행범`으로 몰아간다면, 문제는 달라진다. 올해가 내 배우 데뷔 20년차다. 공든 탑이 하루 아침에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절감한다”고 이 매체를 통해 전했다.

한편 복수의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지난 13일 서울고법 형사8부는 조덕제 배우에게 징역 1년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으며, 이와 함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를 주문했다.

조덕제 배우는 지난 2015년 4월 영화를 촬영하던 중 여배우 B씨의 속옷을 강제로 찢고 신체의 특정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결국 B씨는 촬영이 끝나자마자 감독에게 조덕제 씨의 성추행 사실을 알렸고 경찰에 강제추행치상에 대한 신고를 접수했다. B씨는 이와 관련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A씨가 티셔츠와 브래지어를 모두 찢고 속옷까지 뜯어버렸다”라며 “바지에 손을 넣기도 했다. 과격한 추행에 몸에 상처까지 입었다”라고 폭로한 바 있다.

B씨는 또 “촬영 전 상반신과 얼굴 위주로 가고 하반신은 드러나지 않으니 시늉만 하기로 했다”며 “그런데 카메라가 돌아가자 상황이 바뀌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조덕제 배우의 인터뷰를 접한 누리꾼들은 “억울한 피해자일 수도 있겠다” “실명을 공개하다니. 진짜 억울한가보다” “누구의 주장이 맞는지 모르겠다” “조덕제 배우가 언론을 통해 마녀사냥을 당한 것 같다” “앞으로 이런 일이 없길 바라”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되고 있다.

조덕제 배우 이미지 = 소속사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