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라면에서부터 별그대까지.."중국은 한국문화를 사랑해"

입력 2014-10-24 07:26  


한류 열풍 속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 명품 품목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 인민일보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또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명품 반열에 올랐다.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는 아이돌 그룹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선정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관련해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은 황금색과 메탈장식을 바탕으로 한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여전히 인기 있지만 한류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과 관련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상당히 재미있는 내용이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들이 한국물품을 좋아하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들을 많이 유치해야"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