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뷰]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안구건조증 비상, 세계 시간

입력 2014-12-19 11:39  

[핫이슈 리뷰]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안구건조증 비상, 세계 시간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안구건조증 비상, 세계 시간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7만 5천 가구 단수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소식이 전해졌다.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사진=방송 화면 캡처)



19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30분쯤 인천시 서구 공촌사거리 인근 한 도로 아래 묻힌 대형 상수도관이 터졌다.


상수도관에서 흘러나온 물로 인천아시안게임주경기장에서 공촌정수장 방향 2개 차로 도로가 통제되는 등 도로 곳곳이 침수됐다. 인천시는 대형 상수도관 파열의 원인을 한파로 보고 있다.


5m 깊이에 묻힌 직경 1.8m의 이 상수관은 서구 공촌정수장에서 서·동구 전체와 중구 영종·용유도 등 29만 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주 라인이다.


터진 직후 한동안은 물 공급을 계속했으나 보수공사를 위해 19일 오전 0시 서구 검단과 영종·용유도 일대 7만5000가구에 수돗물 공급이 중단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단수는 20일 낮 12시까지 36시간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어제 오후부터 파열 지점을 찾기 위해 터파기 작업까지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2위는?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 (사진=연합뉴스)


한국 1인당 라면소비가 세계 1위 라는 소식이 화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라면시장 현황조사’ 자료에서 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가 지난해 한국·미국·일본·중국 등 15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인용해 “우리 국민 한 사람은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어 세계에서 1인당 라면소비량이 가장 많다”고 1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나라의 라면시장은 지난 5년간 40% 성장해 시장 규모는 2조원대”라고 전했다. 우리나라의 지난해 라면 총 생산은 59만 톤으로 2조 124억원어치다. 그 중 봉지라면이 59.8%, 컵라면이 30.1%, 건면이 10.1%를 차지했다.


2010년부터 2013년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이다. 짜파게티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가 유행하면서 지난해 2위로 올라섰다.


한편 1인당 라면소비량 2위는 베트남으로 60.3개를 소비하며 3위는 인도네시아로 57.3개를 소비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공금횡령... 소속 연예인은 어떡해?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코코엔터테인먼트)



18일 코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준호와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김모 씨가 이달 초 수억 원의 회사 공금을 빼내 잠적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내부 상황 파악을 마치고 경찰에 신고한 뒤 고소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코코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구체적인 피해 규모와 내부 상황을 정리한 후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며 “워낙 민감한 문제라 사실관계를 정확히 알리는 것이 중요해 입장 발표가 늦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 씨가 가져간 공금에는 소속 개그맨들에게 줄 출연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준호 공동대표를 비롯해 김대희, 김민경, 김영희, 김원효, 김준현, 김지민, 박나래. 박지선, 양상국, 이국주 등 유명 개그맨이 소속돼 있다.



안구건조증 비상..겨울철엔 더 조심해야



안구건조증 비상 (사진=방송화면캡처)


안구건조증 비상이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안구건조증이 나타나기 쉽다.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독서, 컴퓨터 작업, TV 시청 등이 있다.


안구건조증에 걸리면 눈이 뻑뻑하고 모래알이 구르는 느낌, 이물감 등을 느낀다. 눈이 쓰라리거나 가렵다고 느낄 수 있으며 눈꺼풀이 무거운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려면 충분한 수분의 흡수를 위해 하루 8~10컵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또 책을 읽거나 TV를 볼 때 각막을 덮고 있는 눈물층이 잘 작용할 수 있도록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책이나 TV를 눈 위치보다 약간 아래쪽에 둠으로써 눈꺼풀 틈새를 작게 해주어 눈의 노출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책을 읽을 때는 1시간에 10분 정도는 쉬어주고 가벼운 눈 운동을 해 줘야 한다.


`안구건조증 비상` `안구건조증 비상`



세계 시간..해외여행 갈때 필수!




세계 시간 (사진=네이버 캡처)


세계 시간을 확인하는 법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는 세계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다.


세계 시간은 업무, 해외 직구의 인기 등으로 세계 시간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이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세계 주요도시의 현재시간을 확인할 때에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검색창에서 ‘세계 시간’을 검색하면 주요 도시의 시각을 한눈에 표시하는 지도가 등장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세계 시간의 기준인 그리니치 표준시(Greenwich Mean Time, GMT)와 각 지역 간의 시차를 표시해 한눈에 세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시간`



인천 대형 상수도관 파열, 한국 1인당 라면소비 세계 1위,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안구건조증 비상, 세계 시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