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5명 의원직도 상실… 정미홍 SNS '함박웃음?'

입력 2014-12-19 15:19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5명 의원직도 상실… 정미홍 SNS `함박웃음?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5명 의원직도 상실` 정미홍



헌법재판소가 통합진보당 해산을 결정한 가운데 정미홍의 통합진보당 발언이 화제다.


19일 헌법재판소는 통합진보당의 해산 및 의원직 전원 상실을 선고했다. 이날 선고는 김의수 헌법재판관만 제외하고 8대1로 `해산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5명 의원직도 상실` 정미홍



이날 헌법재판소 앞에서 이정희 의원은 "말할 자유 모일 자유를 송두리째 부정당한 암흑의 시간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며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하는 마지막 임무를 다하지 못했다. 국민여러분 죄송합니다 민주주의를 지켜내야하는 저의 마지막 임무를 다하지 못했다"며 "진보정치 15년의 결실 진보당을 독재정권에 빼앗겼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정희 의원은 "오늘 저는 패배했다. 역사의 후퇴를 막지못한 죄, 저에게 책임을 물어달라. 오늘 정권은 진보당을 해산시켰고 저의 손발을 묶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헌법재판소는 통합진보당에 해산을 명령하면서 소속 국회의원 5명의 의원직 상실도 함께 선고했다. 의원직을 상실한 통진당 의원 5명은 김미애, 오병윤, 이상규, 김재연, 이석기 의원이다.


이 가운데 정의실현 국민연대 정미홍 대표가 SNS에 남긴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5명 의원직도 상실` 정미홍



정미홍 대표는 "그동안 통진당 해산을 위해 헌신해 오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통진당 해산에 반대하는 세력들이 이 사회를 혼란으로 몰아가기 전에 대한민국의 공안, 치안 기관들은 총력을 다해 전광석화처럼 해산관련 조치들을 수행하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헌재의 결정에 불복하는 반 사회적 세력들은 엄정하게 처벌해 주시기를 촉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미홍 대표는 그동안 여러차례 언행에 논란이 있었다. 정미홍 대표는 지난 5월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청소년들이 서울역부터 시청 앞까지 행진을 하며 `정부가 살인마다. 대통령 사퇴하라`고 외쳤다"며 "제 지인이 자기 아이가 시위에 참가하고 6만원의 일당을 받아왔단다. 참 기가 막힌 일"이라고 세월호 집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막말을 했다가 사과했다.


또한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 사망 당시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노무현 보다는 10배는 더 당당하고 깨끗한 죽음”이라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정미홍SNS)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