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풍향계> 코스닥보다 코스피 기대가 더 커

입력 2015-05-24 08:00  

이번 주는 월말을 맞아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줄줄이 예정돼있다. 25일에는 한국, 홍콩, 미국,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의 증시도 휴장한다. 26일에는 한국의 4월 무역지수, 미국의 4월 내구재 주문, 5월 소비자기대지수가 발표되며 27일에는 한국의 1분기 가계신용, 4월 일본은행(BOJ)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이각각 나온다. 27∼29일에는 주요 7개국(G7) 재무장관회의가 잡혀있고 29일에는 한국의 4월 광공업생산과 경기선행지수, 미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 잠정치가 각각공표될 예정이다.

미국의 경제지표는 경기가 완만하게 회복되면서도 조기 금리 인상을 단행하기는어려운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올해부터 금리 인상을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으나 인상 속도와 폭은 점진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은 그리스의 불확실성과 디폴트 우려에도 투자심리가 위축되지 않고 있다.

그리스와 채권단이 이번 달 안에 합의안을 도출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6월부터는 국제통화기금(IMF) 만기물량이 집중된 만큼 시간이 흐르면서 그리스는 시장 불안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중국은 지표 부진이 지속되는 등 경기 회복세가 지연되고 있어 추가적인 지급준비율 인하를 포함한 경기부양책 발표 가능성이 크다. 중국 증시는 단기 과열 양상을보이고 있으나 정부의 정책 방향을 고려해 볼 때 투자심리가 쉽사리 꺾이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국내 증시는 추가 상승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술적으로는 전고점 저항에직면한 코스닥 지수보다 20일 이동평균선 지지를 바탕으로 상승을 모색하는 코스피지수가 안정적인 모습이다. 수급 여건 역시 외국인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는 유가증권 시장이 우위에 놓여 있다.

그동안 강세를 보인 제약과 화장품 업종은 차익매물이 출회되고 있다. 가격 매력이 있는 업종 군에 관심을 두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상승폭이 컸던 중·소형주들은 선별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된다.

(작성자: 이영곤 하나대투증권 투자정보팀장 zerogon@hanafn.com) ※ 위의 글은 해당 증권사 애널리스트(연구원)의 개인 의견이며, 연합뉴스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