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입력 2014-12-19 15:25  



[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산성앨엔에스
최근 주가가 많이 상승했고 옆으로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주로 공략하는 게 좋다. 거래량 부분보다 매매가 원활하지 않은 모습으로 물량을 많이 갖고 있다면 조금 위험하다. 일봉상으로 보면 박스권이 보인다. 박스권 상단 가격권이 약 2만 6,000원인데 현재 가격이 2만 4,200원이다. 신규 접근은 쉽지 않고 일단은 박스권 안에서만 매매하면 크게 무리는 없다.
두산중공업
최근 주가 흐름은 3~4일 정도 상승하고, 오늘은 조정 받는 모습이다. 그런데 최근 반등은 하는데 거래는 크게 늘지 않는 소강상태다. 주가가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거래가 크게 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단기적인 조정을 예상할 수 있다. 최근 떨어지는 패턴선의 상단 근처까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갖고 계신 분들은 패턴선 돌파 여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보고 계시는 분들은 조금 더 타이밍을 노려보는 게 좋다.
차이나그레이트
우리나라에 상장된 중국주들은 기관, 외국인들이 주도하는 종목이 아니라 후강퉁에 의한 기대감으로 개인들이 만들어가는 시세다. 따라서 우리나라에 상장된 중국 관련 종목군들은 한번은 차익실현하고 일봉상의 추세가 돌기 전까지는 보수적으로 보는 게 좋다.
삼성생명
최근 주가가 오르고 난 뒤 옆으로 횡보하고 있다. 지배구조의 이슈나 다른 이슈들로 주가가 상승할 수는 있지만 근본적으로 회사의 실적이 살아나지 않고는 상승세를 유지하기 힘들다. 그런데 이 종목은 원래부터 실적이 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체크해야 될 부분은 고점 수준이 늘어나고 있고, 저점은 아래쪽으로 빠지는 모습이다. 패턴상으로 보면 확장형 패턴이 뜨고 있는데 확장형 패턴은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목해야 되는 관전 포인트는 하락하고 있는 폭의 50% 위로 올라설 수 있는가와 50% 지점에서 꺾이느냐를 체크해야 한다. 만약 꺾인다면 그때는 빠져나가야 되는 시그널로 보는 게 좋다.
SK이노베이션
최근 유가하락으로 이익이 늘어나기보다는 현재 이익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실적에 대한 악재를 기억하고 1, 4분기 실적이 튀어오르면 매수 타이밍으로 보는 게 좋다. 내년1, 4분기까지는 기술적으로 매매하는 게 바람직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